누가 이길까? 북극곰 vs 회색곰 누가 이길까?
제리 팔로타 지음, 롭 볼스터 그림, 조은영 옮김 / 비룡소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이 둘이지만 둘다 마음이 솜털같은 아이들이라 이책을 읽고나면 아이들에게 친숙할 동물말고 조금은 보기 꺼려했던 사나운 동물들에 대한 관심도 생기고 경쟁심에 대한 이해도 생길까 하는 기대감으로 누가 이길까?를 신청했다.

 

*북극의 강자 북극곰과 산속의 사냥꾼 회색곰의 치열한 접전

*독을 품은 사냥꾼 방울뱀과 발차기 전문가 뱀잡이수리의 팽팽한 대결

이렇게 원서 두권을 한국어판으로 한 권에 담은 책이다.

 

일반적으로 남자아이들은 배틀에 관심이 많다고 하지만 우리아이들도 과연 잘 봐 줄까? 걱정이 되었지만 책을 열어보는 순간 막강한 두 라이벌 동물의 대결 구도를 보고 집중 시작.

 

동물들을 승부사처럼 표현해 공격력, 방어력, 체력등을 게임카드에서 볼 법한 수치로 표시를 해 놓아 이 곰은 공격력이 다섯칸이네? 이곰은 체력이 더 낫네! 하며 아이들이 꽤나 흥미로워 했다.

보는내내 누가 더 강할까? 누가 이기지?라고 하며 결과를 예측하며 책의 진행에 같이 빠져 앉은자리에서 끝까지 정독할 수 있었다.

게임을 하듯 흥미로운 진행에 재미고 잡고, 동물들의 특성을 자연스럽게 파악하니 학습까지 잡는 일석이조의 책인 것 같다.

 

아직 동물의 다양한 특성을 잘 모르는 다섯 살 둘째는 방울뱀과 뱀잡이수리의 대결을 보며 당연히 뱀이 새를 잡아먹겠지라며 자신만만하게 결과를 예측하는데 그모습이 참 재미있었다.

 

책의 곳곳에 핵심정보, 요건몰랐지?, 기본기 다지기, 깜짝 질문 등 학습과 관련된 내용도 꽤 많고, 이런 정보들이 초등과학 3-2. 동물의 생활, 초등과학 5-2. 생물과 환경 부분과 연계되어 있어 과학 단원에도 도움이 되는 듯 더 유익해 보인다.

 

삽화도 엄청 사실적으로 묘사된 그림이라 실감나는 장면들이 어른들이 보기에도 재미가 있었다.

어렸을적부터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막연하게 사자와 호랑이가 싸우면 누가이기지? 라는 궁금증이 많았는데 아이와 함께 누가 이길까?시리즈를 다 읽고나면 오래된 궁금증들이 해소가 될 것 같아 어른이들에게도 즐거운 책인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직접 아이들과 읽어보고 엄마가 작성한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