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자유로운 인생을 위한 어른의 공부법 - 자유로운 인생을 위한
센다 다쿠야 지음, 이우희 옮김 / 토트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백하건데 이런 책인줄 몰랐다. 리뷰와 제목(어른의 공부법이라니!!! 너무 멋진 문구 아닌가?)에 혹해서 구매했건만 애석하게도 내 취향이 아니다.

 

제목대로 진짜 어른이 될 수 있는 비법(?)이 적힌 관한 책인줄 알았으나, 책 내용의 대부분이 소위 사회와 직장에서 세속적으로 성공하기 위한 방법에 할애 되어 있다. 사회적 비주류인 나는 이런 류의 성공(?)에 관심이 없으므로 애초 책 선택이 잘못 되었다.

 

그러나, 모든 책에는 배울 점이 있으니, 이 책에서 나는 두가지를 배웠다.

 

첫째, 독서에 대한 저자의 확고한 의지, 저자는 "서점에 서서 책을 읽는 시간이 긴 사람치고 부자는 없다" 고 적었다. 과격한 명제의 진위 여부를 떠나 사람을 당혹스럽게하는 문구지만, 독서의 중요성에 대한 저자의 말을 가벼이 넘기기는 쉽지 않다. 총 여덟 챕터중 그나마 나의 호기심을 자극한 것은 위와 같이 책에 대해 언급한 부분뿐, 나머지는 그냥 그렇다.

 

둘째, 이러한 실용서들은 이제 그만~ 아무런 감동도 감흥도 없다. 이번에야 제목에 꽂혀서 리뷰만 대충 보고 샀다만, 아무리 책에 몰입하고자 노력해도 힘만 들뿐 진도가 나가지 않으니 내게 있어 이런 책들은 독서의 즐거움과는 거리가 멀다. 즐거움 없는 독서는 또 다른 고통(?)이므로 그만 하는 것이 현명한 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