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물은 답을 알고 있다 - 물이 전하는 신비한 메시지 ㅣ 물은 답을 알고 있다 (더난출판사) 1
에모토 마사루 지음, 홍성민 옮김 / 더난출판사 / 2008년 3월
평점 :
리뷰를 쓰는 일이 새삼스럽게 느껴질 만큼 한때 서점가에서 꽤 인기를 끌었던 책으로 기억한다. 책을 읽지는 않았지만 여러 경로를 통해 책 내용을 들었고 개략적인 내용도 알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자세하게 읽어볼 기회가 생겼다.
책의 요지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물질을 아름답게 변화시킨다는 것! 이 책이 남다르게 읽혀지는 이유는 눈에 보이지 않는 에너지를 물이라는 물질을 통해 눈으로 볼 수 있도록 형상화시켰다는데 있다. 즉, 실체가 없는 에너지가 물질을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더 나아가 인간의 의식이 이 세계에 어떻게 작용하는가, 그리하여 혼란스런 이 시대를 관통할 새로운 힘은 무엇인가에 대하여 이야기 한다. 결국 저자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의식-사랑과 감사-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이 될 수 있다라고 분석한다. 비단 이 책만 이런 주장을 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이 책은 그러한 예를 물의 결정상태를 통해서 구체적으로 보여 주었고, 이러한 쉽고 명쾌한 사진들 덕에 인간이 가진 의식의 힘이 허구가 아님을 입증해 보였다. 무엇이든지 눈에 보이면 잘 믿게 된다. 인간 의식이 가진 긍정적 에너지에 대한 이야기, 그 이야기를 구체화시켜 보여주고자 한 것이 이 책의 주된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