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벨라처럼 쉽게 화초 키우기 - 왕초보도 실패 없이, 아파트에서도 싱그럽게
산타벨라 성금미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작년 가을 여러해 동안 키워 왔던(사실 방치에 가까웠던) 스파트필름이 거의 죽을 뻔한 적이 있었다. 다행히 집근처 화원 주인장의 도움으로 구사일생 살아났는데, 이때부터 화초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관심을 가지게 되니 화초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고, 덕분에 초록이들도 하나둘씩 늘아났다. 이제는 키우는 화분만 열개가 넘는다.(내게는 엄청난 변화~^^) 간혹 나의 부주의로 혹은 이유도 모른채 몇몇 화초를 떠나보내고 나서 아, 책이라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리뷰만 보고 무조건 골랐는데, 책의 저자는 화초 가꾸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꽤 유명한 블로거인 모양이다.

 

책을 받자마자 후루룩 넘겨 보았는데, 누가 읽던 후루룩이 가능하다. 화보라 생각될 만큼 화초 사진이 많고, 화초를 이용한 데코 분량도 만만치 않다.(각종 화분 만드는 법, 화분 이름표 만드는 법 등등...). 책은 분명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화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나, 자세한 설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그 내용이 다소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다. 그 보다는 이제 막 화초 키우기에 입문한 사람들에게 적당한 책이라 보면 되는데, 간단하고 유용한 팁들-가령 이런 것, 화초  물주는 법, 양지, 음지 식물 구분법과 키우는 요령, 화초의 겨울나기 비법 등-이 수록되어 있다.

 

나의 경우, 한번 후루룩 읽고 치워 두었다가 화초 가족이 생길때마다 꺼내서 책 여기저기 들춰본다. 뭘 만드는 쪽에는 워낙 재주가 없는지라 데코 관련 챕터는 버려두고 화초 분야만 읽어보는데, 다른 건 몰라도 책에 실린 초록색 식물들에 두 눈은 즐거워지더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