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론다 번 지음, 김우열 옮김 / 살림Biz / 200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내용을 내식대로 요약해보자면 바로 이렇다. "일체유심조+자기암시+사랑,자비(감사하는 마음)"을 엮은 책이라고.^^ 

워낙 유명한 책이고, 나도 몇년전에 읽어보았던 책이었는데 기회가 좋아 다시 한번 읽어보았다. 두번째 읽어보고 위와 같이 내 마음대로 밑그림을 그려보았다.^^ 시크릿식(?)으로 해석하자면 일체유심조란 말 그대로 일체의 모든 일이 죄다 마음에서 비롯되는 것이므로 마음의 심상화를 극대화하면 원하고자 하는 일을 이룰 수 있다는 뜻이겠고, 자기암시란 프랑스의 저명한 정신과 의사 에밀쿠에가 얘기한 것으로써 무한대의 힘이 저장되어 있는 무의식의 힘을 극대화 하는 것이 되겠다. 자기암시는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다. 의지와 상관없이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라고 무의식에 자연스럽게 명명함으로써 실제 원하고 바라는 바를 이뤄나갈 수 있는 방법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랑과 행복 감사와 평화 등 보다 고귀한 정신적 영역을 추구해 나갈때 부와 성공의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는 것. 사실 이것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그러고 보니 부와 성공에 대한 이 엄청난 비밀은 누구나 알고 있는 비밀(?)되겠다. 다만, 그것을 믿고 행하고 따르는 것은 별개의 문제일 듯. 그리고, 더 나아가 이 엄청난 시크릿을 단순히 물질적 부와 사회적 성공만을 위해 사용할 것인지 보다 더 높은 정신적 차원으로 승화시킬 것인지는 개개인의 성향에 달려 있지 않을까 싶다. 온 우주에 충만한 에너지와 사랑을 몸소 체험해 보고 싶은 사람 꼭 읽어 볼 만한 책이지 않나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