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도둑 1 - 선사 시대와 국가의 형성 메이플 스토리 역사도둑 1
송도수 글, 양선모 그림, 이운우 감수 / 서울문화사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아이들에게 도둑 시리즈는 재미와 학습 효과 만점인 책이다. 그러기에 지금까지 나왔던 수학도둑, 한자도둑, 과학도둑 등이 우리집 책장을 채우고 있다. 이번에 만난 역사도둑도 아이의 바람과 기쁨으로 함께 하게 되었다.
어익후가 아빠와 함께 한 여행에서 우연히 발견한 바위 그림에서 사건이 시작된다. 한밤에 야광구름을 보고 이어 행성탐험대들을 만나게 된다. 새벽에 만난 행성탐험대들은 어찌보면 우주인으로 아바타로 지구 행성에 나와 탐사를 시작하게 되는 것이다.
새벽에 어익후가 만났기에 처음 아빠는 아이의 이야기를 단순 소설로 이해하지만 이내 아빠도 야광구름과 행성탐험대들을 만나면서 이들이 지구를 탐험하는 여정에 함께 하게 된다.
그러면서 이들이 직접 경험한 구석기 시대의 수렵생활과 신석기 시대의 대표적인 부족을 이루고 정착 생활을 하는 것을 알게 된다. 물론 구석기의 뗀석기 이용이나 신석기의 간석기 이용 등도 만화 속에서 잘 표현되고 있다.
익후와 아빠 그리고 행성탐험대원들이 리아가 정체불명의 똥개에게 빼앗긴 HCI 반지를 되찾기 위해 벌이는 좌충우돌 지구 탐험기는 시작부터 아이에게 많은 환호성을 내지르게 만든다.
똥개를 찾아 고조선과 그 이후 나타난 고구려, 부여, 옥저, 동예, 삼한 등을 찾아가며 만나게 되는 한국사는 그 스토리도 흥미롭지만 책 하단에 나와 있는 한 줄 정리 한국사100도 유익하다. 물론 중간중간 정리해 주는 한국사완전정복은 사진 자료와 더불어 아이에게 필요한 지식이기에 욕심부려 아이에게 읽혀주면 효과만점 한국사 공부가 이뤄질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