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의 구멍을 막아야 산다 - 영적 성장을 가로막는 9가지 핵심 장애물
강하룡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영혼의 구멍을 막아야 산다.


이 책을 읽기 전 책 제목을 봤을 때 처음 떠오른 단어는 게으름...

난 부지런하다고 하며 살아왔는데.. 신앙생활에서는 자주 무너진다.

주님을 더 가까이하고 말씀과 기도의 시간을 더 가져야 한다고 늘 생각은 하지만.

게으름으로인해 하지 못할 때가 많다.

새벽예배로 하루를 시작하지만 고작 그걸로 끝날 때가 많다.

그 후에 나의 영적 생활이 이어지지 않을 때가 많다. 이게 바로 영혼의 구멍인 것 같다

난 오늘 새벽예배로 하루를 시작했으니까 라는 생각으로 나의 생활을 경건하지 못하는 실수를 범하게 되는 것이다.

우리가 다 착각하며 살아가는 것 중에 하나 일 것이다.

난 오늘 예배드렸으니까 내 영혼이 주님안에 거하고 있는거야. 착각하고 살아가는 우리를 발견 할 수 있다.

예배에 자리에 있다고 해서 다 되는 것이 아니다.

그 자리에서 내가 진정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느냐게 중요한 것이다.

기도 또한, 기도의 자리에 있지만 내가 주의 뜻대로, 주 말씀 대로 구하고 있는지가 중요 한것 이다.

이 책은 그런 우리의 영혼의 구멍을 자세하게 말해주고 있다.

영혼의 구멍이 생기면 주님의 은혜와 사랑은 모두 빠져나가 버린다.

주님의 주시는 평안과 영적 에너지는 사라지고 세상의 기준에 맞춰 치열하게 살아가면서

불안과 초조하고 각박한 마음만 남을 뿐이다. 주님과 점점 멀어져 가는 길인지도 모른채 가속도로 달려갈 뿐이다.

우리는 지금 당장 영적으로 메말라 있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시켜야 한다.

이 책을 통해서 회복되는 은혜가 있기를 소망한다.


영혼의 구멍 상태 체크리스트를 직접 해보고

나의 영혼의 상태를 확인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