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연애수업 - 사랑이 힘든 당신을 위한 연애지침서
조혜영 지음 / 리즈앤북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콤한 연애수업


난 이제 연애는 끝났다. ㅎㅎㅎ

결혼생활을 연애 하듯... 그건 어려운 것 같다 ㅎㅎ

육아 전쟁으로 인해 지쳐있는 몸과  정신 ㅎㅎㅎ 하루하루 내 마음을 다스리는 살아가는 것이

서로를 배려하는 가정 생활이다 ㅎㅎㅎ


달콤한 연애수업

꼭 연애를 하는 청춘남녀에게만 해당되는 내용만은 아닌 것 같다.

기본적인 남녀의 생각에 대한 책이기 때문이다.

남녀 생각의 차이를 좁혀가는 것은 연애할 때문 아니라 결혼생활에서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주변에 솔로 남녀가 많다 보니 이 책을 읽고 조언도 해주고 싶고

이 책이 그들에게 추천줄만한 책인지도 궁금해서 읽게 됐다.


사랑이 힘든 당신을 위한 연애지침서

연애를 글로 배운 사람들이 많다.

결혼도 하기 힘든 세상이지만 연애하기도 힘든 세상이 온 것 같다.

누구는 쉽게 연애를 하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이 너무도 많기 때문이다.

이 책은 연애가 이렇다 라는 생각을 제시한 것이 아니라.

상황적으로 우리가 대처하는 자세에 대해서 말해주고 있다.

마치 나의 상황을 하소연 하며 상담받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였다.



결혼 전에 이 책이 있었더라면 더 재미있게 읽었을 것 같다 ㅎㅎㅎ

지금은 이 책을 읽으니까 자꾸 웃음이 나오고 남편과 연애 했던 시간이 떠오르면서

그때 내가 이랬어야 했나 ㅎㅎㅎ 이런 생각이 든다 ㅎㅎㅎ

내가 남편에게 밀당을 했어야 했는데..

그때 난 밀당을 왜하나 이런생각이 있어서 적극적이였더나 나 ㅎㅎㅎㅎㅎ


지금 자기계발과 연애를 꿈꾸는 미혼남녀 또는 연애를 하고 있는 미혼남녀!

이 책을 추천한다. 가볍게 나의 상황을 상담받는 기분으로 읽을 수 있어서 좋다!

연애도 자기계발이 필요하다. ㅋㅋ


난 책에서 이 글이 마음에 와 닿았다.

이 내용은 현재 결혼생활에서도 적용이 된다.

남편의 했던 약속만을 믿고 내가 아무런 대처를 안해놓으면 싸우게 된다.

하지만 나 역시 남편을 돕겠다는 마음으로 내가 할일을 조금 더 해놓으면

서로 화가 날 일이 줄어든다.


우리아기는 잠을 자고 있고

난 커피한잔과 달콤한연애수업 책을 읽으니 마치 연애시절로 돌아가는 기분이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19-03-13 13: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