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100배 즐기기 : 신약편 - 성경 행간 행간에서 꿀 같은 말씀을 맛보게 해주는 책
강하룡 외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 100배 즐기기 - 신약편 - 


지난 성경 100배 즐기기 구약편을 너무 재미있게 읽었다. 말씀 하나하나를 콕콕 찝어주면서 풀어주니

이해가 잘 되고, 계속계속 읽게 되게 되었다. 그래서 이번 성경 100배 즐기기 신약편을 기다려왔다.

드디어~~ 읽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 ^^ 요즘 브니엘 출판사 책을 자주 보게 되면서 참 좋은 책들이 많이 나온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지인들에게 많은 추천을 하게 되고, 선물을 하게 된다 ^^ 이번 책 역시 아주 쉽고 재미있게 신약성경 통독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 책안에 삽입된 사진들은 그 생생한 현장들 고스란히 느끼게 해준다. 내가 그 자리에 있지 않아도 그 현장의 자리가 상상이 된다.


난 오늘부터 매주 토요일 4주간 청년부에서 사복음 통독 진행을 맡았다.

이 책을 읽으니 성경통독 후 나눔이 더 풍성해 지게 될 것 같다.^^


주일 청년부 나눔은 요한복음 6장 1~14절 오병이어 이다.

이 말씀을 여러번 읽으면서 내 삶에도 오병이어의 기적이 일어나길 바라는 맘으로 예수님을 쫓고 있었던건 아닌지 생각하게 됐다

그 이적의 목적을 알지 못하고, 그저 기적같은일, 마법같은 일, 눈에 보여지는 것만 바라보며 마치 내 인생에도 마법같은 일이 벌어질거라는

기대감으로 예수님을 바라보고 있었던건 아닌지 라는 생각을 했다.


이 말씀을 묵상하는 한 주를 보내면서 성경통독 100배 즐기기 신약편을 같이 읽었다.


p104 오병이어. 생명의 떡이신 예수님

사람들은 오병이어를 5천 명을 먹이신 '예수님을 세상에 오실 그 선지자'로 여겼다. 신명기에서 나오는 모세와 같은 선지자를 가리킨다.

그들이 생각하는 메시아는 예수님과 거리가 먼 존재였다. 사람들은 오병이어의 이적을 체험하고 예수님을 메시아로 여겨 억지로

왕으로 삼으려 했다. 예수님이 오병이어의 표적을 행하신 목적은 무엇일까?

배부르게 먹이는 데만 있지 않고, 오병이어의 이적을 통해서 바로 자신이 생명의 떡임을 강조하셨다.

예수님은 오병이어의 이적으로 자신이 세상에서 생명을 주기 위해서 십자가에 달려 죽어야만 하는 하늘로써의 내려온

떡이라는 사실을 드러내려 했으나 사람들은 그저 먹고 배부른 까닭에 예수님을 왕으로 삼으려 했다.

내가 세상에 잘 나갈때만 여호와는 나의 하나님이라 고백하고, 어려 울때는 원망하고 있지는 않은가?

어떠한 상황속에서도 그 상황에서 하나님게서 말씀하시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우리를 깊이 숙고 해야한다.


성경 100배 즐기기 책은

책의 제목 그대로 성경을 100배 즐길 수 있는 귀한 책이다.

성경통독하면서 함께 이 책도 읽어 나간다면 성경읽기가 더 수월하며 재미있으며 깊은 묵상도 함께 된다.

또한 그 묵상을 통해서 나눔까지 한다면 그 말씀을 내 마음에 깊이 생기게 되는 시간이 될 것 이다.^^

말씀은 생명이어서, 읽고 묵상 후 나눔을 하면 그 생명이 흘러 더 풍성해 진다.

지금 당장 시작하자. 나로 인해 하나님의 사랑이 흘러가는 삶으로 나아가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