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뜻을 알고 싶어요 - 삼일교회 젊은이예배 설교자 이사무엘 목사의 분별력이야기
이사무엘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하나님의 뜻을 알고 싶어요 - 이사무엘 지음 -

나를 향한 하나님의 뜻은 어디에 있을까?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하고, 알고 싶어 하고, 그래서 기도하고, 성경을 읽고 묵상하며
그리고 나눔을 통해서 그 뜻을 알고 싶어 한다.
나는 현재 청년 1부 목장을 맡고 있다.
매주 나눔을 하고 매월 기도제목을 받아서 한 달간 서로를 위해 중보기도를 해주기로 했다.
나눔을 할 때나 기도제목을 취합해서 보니 하나님의 뜻을 알고 싶어 하는 갈급함이 간절하다.
취업과 이직에서도, 직장 내에서도,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우리가 살아가는 삶 속에서 끊임없이 하나님의 뜻을 알기를 원한다.

우리 청년들이 이런 갈급함 있어서 기뻤다. 이런 마음 자체가 귀하다.

난 목장으로서 우리 청년들에게 신앙적으로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선배가 되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나부터 하나님 앞에 더 바로 서고, 나 역시 말씀과 기도로 무장해야 하고
하나님의 경외함으로 지
지혜를 구해야 한다.


하나님의 뜻을 알고 싶어요 책은 우리에게 거룩한 분별력을 알려 주고 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이 계획이 삶 속에 아름답게 스며들게 하는 최적의 방법은 바로 분별력이다.
이사사무엘 목사님과 김 고민 청년의 대화를 나눈 걸 보니
청년회에서 리더라고 섬기고 있는 김 고문은 직장을 그만두고 외국에 있는 대학원으로 유학을 갈까 말까 고민 중이다.
나를 향한 "하나님의 뜻 무엇일까?"라는 질문이 머릿속에 떠나질 않는다고 말한다..


이 질문을 통해서 이사무엘 목사님은 분별력의 6가지 원칙을 알려주셨다.

1. 이성을 잘 사용하라.  2. 성경을 펼쳐라.  3.작은 일부터 순종하라.  4.선하신 하나님을 신뢰하라. 

5. 말씀과 기도를 병행하라.  6. 환경과 상황을 살펴보라  7.신실한 크리스천의 권고를 들어라 

8. 하나님을 기뻐하라  9.현재의 삶에 충실하라


우리 삶의 영적인 변화와 성숙을 이끄는 주된 동력은 결단이 아니라 훈련이다. "경건의 훈련"

우리는 오늘부터!라는 맘으로 결단하고 계획을 세워보지만 쉽게 되지 않는다.
책에 나와 잇는 것처럼 결단한다고 해서 경기에 나가서 메달을 따는 것이 아니다.
오랜 훈련의 결과를 열매를 맺는 거다. 우리 역시 매일매일 경건의 훈련을 통해서 영적으로 성숙해지는 우리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영적 훈련을 할 때 반드시 기억해야몇 가지가 있다.

1. 훈련된 사람의 모습이 아닌 무엇인지 주목하는 것이다.
2. 지혜로운 훈련은 성령의 자유로운 역사를 존중한다.
3. 분별력을 키워 나가라
 


내가 하고 있는 지금의 영적 훈련의 진정한 목적이 무엇인지를 항상 기억해야 하며

영적 훈련의 가장 탁월한 코치인 성령님이 모든 과정을 통제하실 수 있도록 우리를 내드리는 자세가 중요하다.



 


이 훈련을 통해서 영적 성장 4단계인 마지막 단계까지 올라가는 우리의 삶이 되기를 소망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