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성령인가? - Why Holy Spirit Why 시리즈 3
조정민 지음 / 두란노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성령인가? - 조정민 지음 -

 




우리는 종종 교회에서 듣는 말이

거듭남 그리고 성령 받아라성령님이 함께 해 주세요.

이런 말들을 종종 하기도 하고 듣기도 한다.

 

성령을 받고성령님께 함께 하는 삶이 무엇인지는

우리는 깨닫지 못할 때가 많다.

 

이 책은 우리의 그런 무지함을 깨닫게 해주고

삶을 통해 열매 맺을 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다.

 

성령님이 오신 줄 우리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예배를 드렸는지 관람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저 은혜 받은 것으로 족한 사람은나가다가 누군가와 어깨를 부딪치는 순간,

주차장에서 차가 긁힌 것을 보는 순간분개한다.

오래 참고 온유하며 절제하는 것이 나타나지 않는다.

이것이 관람하는 예배를 드린 사람이다.

하지만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린 사람은그런 순간 내가 드러나지 않고

예수님이 드러난다자비와 양선으로 화평을 깨뜨리지 않는다.

 

얼마 전아주 사소한 일로 엄마에게 화를 냈다.

그 순간에 예수님이 아닌 내가 드러나는 순간이었다.

화가 화를 불러일으키고 내 입에서는 엄마에게 상처 되는 말만 내 뱉게 됐다.

그 화는 다음날이 되어도 풀리지 않았다방에 들어가 도착한 책을 읽기 시작 했다. ‘왜 성령인가?’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예배자리에 매일 나아가지만 신령과 진정이 아닌 예배는 관람 했구나 그저 은혜 받는 것으로만 족한 사람이었다는 사실이 나를 부끄럽게 만들었다난 이번 일로 하나님 안에서진리 안에서 아직도

자유롭지 못하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골방에 들어가 온전히 주님을 독대하며

나의 마음을 아뢰고 주의 음성을 듣는 시간이 나에게 필요함을 느낀다.

 

참으로 어렵다나는 죽고 오직 예수그리스도만 내 안에 거하는 삶.

그 삶을 통해 열매를 맺고 예수님만이 드러나는 삶.

 

 

육의 사람입니까영의 사람입니까? 우리에게 질문을 던진다.

 

육신에 속한 사람은 종일 육신의 일을 생각한다.

육의 생각은 한마디로 나를 중심에 둔 생각이다.

자아중독 모든 관계 중심이 자기가 되어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늘 불만과 항상 갈등과 시비 가운데 있게 된다.

 

영의 사람은 먼저 평안하며 성령님이 내 안에 빛으로 계시기 때문에

어둠이 틈 탈 수 없다영의 사람이라고 해서 이 세상과 무관하게 살 수 없기 때문에 문제를 만나고 위기에 봉착하고 어려움을 겪는다그러나 영의 사람은 문제 뒤에 계신 주님의 섭리하심을 바라보며 근심 하지 않는다성령님의 생명력이 우리를 언제나 이해할 수 없는 평강으로 인도하기 때문이다.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로마서 8:9)

 

우리의 생각의 그분께 맡겨드려야 한다.

더 이상 육신의 생각이 아닌 성령님의 뜻에 따라 살아가야 한다.

 

성령님의 사람이란

성령님이 내 생각의 회로를 만들고 가꾸는 사람입니다.

성령님은 예수님의 말씀으로 내 생각의 회로를 바꾸십니다.

기존의 내 생각을 갈아엎으시는 것입니다.

 

내 안의 악한 영을 버리고 그리스도께서만 내 안에 계시도록 해야 한다.

성령님을 따르는 삶의 핵심바로 부활죽었다가 살아나는 것!

 

오늘 하루도 하나님께 플러그인이 되어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