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는 복이 될지라 - 창세기 3 ㅣ 김양재 목사의 큐티 노트
김양재 지음 / 두란노 / 2016년 8월
평점 :
너는 복이 될지라 - 김양재 지음 -
김양재 목사님의 큐티노트 (창세기 3)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창세기 12:2)
이 책을 읽고 묵상하면 우리 인생의 목적이 행복이 아닌 거룩임을 다시한번 느끼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하나님만을 바라본다고 하면서, 눈 앞에 보여지는 것들로 나의 행복을 찾으려고 했던가 아니였나 싶다.
이러지 않으려고 매일 말씀을 듣고 묵상한다고 하지만 너무도 연약하여서 순간의 생각들도 또 죄를 짓고 하나님 마음을 아프게 했던 것 같다.
이 책을 읽는 내네 '아멘'이 절로 나오고 하나님의 깊은 사랑을 느꼈다.
하나님을 만나는 신앙! 하나님이 내 안에 거사시고 내가 그 안에 거하는 는 삶이야 말로 복된 삶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다시 깨닫게 해준다.
창세기 말씀으로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해주고 우리들목상과 적용 즉, 우리들교회의 성도님들의 간증 그리고 말씀으로 기도하기, 영혼의 기도 이 순서로 책은 진행이 된다.
큐티와 나눔이 함께 있기에 혼자서 말씀을 읽었지만. 다른분들의 간증이 실어져있기 때문에
더불어 나눔까지 한 것 같은 기분이 든다.
난 이 책 부분에서 말씀으로 기도하기가 너무 좋았다.!!
우리가 말씀을 붙들고 어떻게 기도로 나가가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있어서 좋았다. 하나님께 부르짖으며 기도를 다들 많이 하지만. 정작 내가 원하는 기도만 하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기도를 안하게 된다.내 당장 문제 해결에만 집중하게 되는 기도만을 간절하기 때문인 것 같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말씀으로 하나님께 합한 기도를 배우게 된 것 같다.
참 유익한 시간이었고, 주변인들에게도 나눔을 했던 시간이었다.

복이 되는 삶은 희생의 삶을 의미합니다.
그런 점에서 복은 '거룩'과 같은 뜻입니다.
나 한 사람이 희생의 삶을 통해 거룩하게 살 때 하나님께서 복을 주십니다.
그렇기에 복이 되는 삶은 세상의 잣대로 보면 참으로
고달픈 인생일지 모릅니다.
우리가 흔히 기대하는 이 땅에서 누리는 축복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고난이 계기가 되어
하나님께 무릎 꿇고 경배하고 기도하고 찬양하며 사는
'바라크'의 복이 최고의 복입니다 - 프롤로그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