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가 미안하다고 전해달랬어요
프레드릭 배크만 지음, 이은선 옮김 / 다산책방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머니가 미안하다고 전해달랬어요


 

프렌드릭 배크만의 장편소설

[오베라는 남자]로 전 세계를 감동시킨 작가의 신작!


 

이번엔 어떤 글로 우리의 마음을 들었다놨다 할지 기대가 된다.

할머니가 미안하다고 전해달랬어요. 라는 제목만 보고는

어떤 스토리가 펼쳐질지 감히 잡히지 않았다고. 그래서 쳇페이지 인물관계도

, 이 소설에 등장하는 아파트 입주민들 소개란을 살펴보았다.


 


이 소설을 끌고 나가는 인물 바로 엘사

엘사는 일곱살이다. 사람들은 나이에 비해 조금 성숙하다고 하지만 사실

'어마무지하게 짜증나게 군다.’ 라는 뜻이라는걸 안다.


엘사, 손녀 일이라면 병원에서 탈출할 정도로 극성맞은 할머니.

이 책 제목에서 말하는 할머니 인 것 같다.

처음엔 할머니와 엘사의 대화를 읽었을 때에는 웃긴 에피소드를 적은 책이라고 생각을 하며 읽어내려갔다.

그런데갑자기 할머니의 죽음

뭐지?? 할머니의 죽음 나에게도 갑작스러웠다.

그럼 이 다음부터는 무슨얘기가 펄쳐지는 거지…?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할머니는 엘사에게 편지를 전해주라는 미션을 주었다.

편지를 전해주는 과정속에서 하나씩 알게 되는 비밀..

그 과정들을 주인공 엘사와 함께 알아가게되면서 때론 재미와 감동을 받게 되었다.

그리고 할머니의 깊은 사랑이 느껴졌다.

혼자 남게 될 엘사를 위해서 이웃들과 친구가 될 수 있도록 해준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 읽을 수록 얼마전에 뵙고 온 요양원에 계신 외할머니가 생각이 났다.

나를 엄청 사랑해 주신 우리 외할머니그리고 사랑하는 이들이 많이 생각이 났다.

나의 가족, 나의 친구 그리고 나를 매주 기다리는 장애인 청소년들

그들의 소중함을 다시 느끼게 됐다.


그리고 내 이웃을 돌아보게 됐다. 내 옆집, 윗집, 아랫집에 누가 살더라..

요즘 세상은 누가 옆에 살고 있는지도 모르게 각박하게 살아가고 있다.

언젠부터인가 이웃간의 인사도 사라졌고, 에전엔 새로 이사오면 이사떡이라도 돌리면서

인사를 나눴던 것 같은데 이제는 그런것도 사라진 것 같다.

아쉽다. 내일부터 내 이웃들에게 친근하게 인사를 먼저 건내 봐야겠다.

재미와 감동 그리고 내 이웃까지 생각하게 보게 되는 책. 강추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