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성경 구약 14 : 이사야 - 성경 전 장을 이야기로 풀어쓴 스토리텔링 성경
김영진.강정훈.천종수 지음 / 성서원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토리텔링 성경 – 이사야>

.

성경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있어서 생명의 양식이다. 우리들의 몸에 제대로 영양이 공급되지 않으면 건강하지 못한 것 같이, 생명의 양식인 말씀을 제대로 공급받지 못하면 영적 생명력은 약해지게 된다. 그러므로 성경을 늘 가까이 하고, 묵상하며, 우리들을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알기 힘쓰는 것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유익한 일이며, 영적 생명력이 충만하게 되는 지름길이다.

특별히 스토리텔링 성경을 통해 ‘이야기 형태’로 아주 쉽게 성경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다. 이제까지 성경을 묵상하며 알지 못했던 수많은 이야기들을 스토리텔링 성경을 통해 알게 되었다. 더 깊은 이해와 감동 그리고 새로운 것을 알게 되는 기쁨을 스토리텔링 성경을 통해 경험하게 된 것이다. 지금까지 출간된 스토리텔링 성경을 통해 성경의 내용을 더 깊고 넓게 이해할 수 있었다.

이번에 출간된 <스토리텔링 – 이사야>도 큰 기대를 가지며 기다리고 있었다. 이사야는 그 길이도 길고, 다른 구약 성경과 연결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성경책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었다. 하지만 스토리텔링 성경을 통해 각 장마다 담겨있는 의미와 내용, 그것을 통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책을 펼치게 되었다.

이사야는 성경 분류상 예언서에 속한 책이다. 하나님께 소명 받은 예언자들이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계시의 말씀을 선포한 내용을 기록해 놓은 책이다. 66장으로 이루어진 이사야는 ‘제1이사야’와 ‘제2이사야’로 나뉜다. 9장으로 이루어진 전반부(제1이사야)는 ‘주님의 주권과 심판’을, 27장으로 이루어진 후반부(제2이사야)는 ‘주님의 위로와 구원’을 주제로 삼고 있다. “여호와는 구원이시다” 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이사야가 선포한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이해하는 것은 오늘을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유익하며, 소망을 품게 할 수 있는 능력의 말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사야를 깊이 이해하고 싶은 분들은 주저 없이 이 책을 읽어 보기를 추천하며 서평을 마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