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되새김 120일 쉬운 통독 2 - 드라마틱한 장면 중심의 스토리텔링식 성경 읽기 ㅣ 되새김 120일 쉬운 통독 2
이대희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우리들은 처음 가보는 길을 갈 때에 네비게이션을 사용한다. 요즘에는 네비게이션 기술이 발달해서 여러 가지 길 중에 가장 빠른 길을 안내 하기도 한다.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면 모르는 길을 빠르고 안전하게 갈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들의 인생은 길은 어떻게 가야 하는가? 우리들은 부족하고 연약한 존재들이다. 아는 것이 많은 것 같아도 모르는 것이 더 많고, 할 수 있는 것이 많은 것 같아도 내 힘으로 할 수 없는 일이 훨씬 더 많다. 우리들의 인생 길을 평안과 기쁨 그리고 구원과 영생으로 인도하는 것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 성경이다. 우리들은 성경의 말씀을 통해 인간들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알 수 있고, 구원과 영생의 방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인생의 참된 진리를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얼마나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하고, 그 말씀을 묵상하며 살아가고 있느냐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하기 보다, 세상을 가까이 하고, 사람을 가까이 하며 살아가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기 보다 인터넷을 하는 시간과 TV를 보는 것을 더 좋아하지는 않는가? 우리들은 말씀의 은혜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그것이 우리가 살 길 이고,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는 길이다. 『되새김 120일 쉬운통록 2』 책은 우리들이 성경 말씀을 묵상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성경을 통독하는 좋은 친구가 되어 줄 수 있을 것 같다.
『되새김 120일 쉬운통록 2』 는 역대상부터 말라기까지의 성경을 각 장과 중요한 장면별로 정리해 놓은 책이다. 성경책을 통독하면서 이 책을 함께 읽으면 아주 쉽고 재미있게 통독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중간중간 ‘포인트’와 ‘특징’ 등을 기록해 놓아 우리가 성경 각 권의 놓쳐서는 안되는 부분을 잘 정리해 놓았다. 성경의 말씀이 더 깊고 넓게 이해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특별히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통독 읽기표’와 ‘나의 통독 히스토리 노트’가 수록되어 있다. 120일 동안 성경 66권을 일독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읽기표다. 하루에 10장 내외를 읽으면 전체를 120일에 일독할 수 있으며, 1년 동안 반복해서 세 번을 읽을 수 있다. 『되새김 120일 쉬운통록 2』 는 56일간 역대상부터 말라기까지 통독할 수 있는 읽기표를 제공하고 있다. 이 표를 따라 꾸준히 성경을 통독하면 말씀이 나를 살리고, 나의 영혼을 소생케 하는 은혜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나의 통독 히스토리 노트’는 통독 중에 성령께서 감동을 주시는 성경 구절을 적는 부분이다. 통독 시 성경 각 권을 마무리 할 때마다 내가 필사한 말씀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다. 되새김은 하나님의 은혜를 배가 시켜줄 것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그렇다. 읽기만 한다고 모든 것이 우리들의 마음속에 남는 것은 아니다. 직접 손으로 쓸 때 더 오래 기억되고, 말씀의 깊은 의미를 잘 발견할 수 있는 것이다.
코로나 시대에 우리들은 동적인 활동보다 정적인 활동을 많이 하게 된다. 지금이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하고, 통독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되새김 120일 쉬운통록 2』 이 책을 통해 말씀을 가까이 하고, 통독하는 귀한 시간들을 만들기 가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