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사랑의 명언
석필 편역 / 창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인생을 바꾼 사랑의 명언 서평>


 

사랑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 같다. 인생의 숙제는 나를 통해 사랑이 퍼져 나가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우리들이 제일 처음으로 사랑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은 가정이다. 가정에서 사랑을 듬뿍 받고 자라는 아이는 사랑을 나누며, 사랑을 전하며 살아갈 수 있는 힘이 길러진다. 점점 더 개인화 되어가고, 물질만능주의가 되어 가고 있는 세상을 정화시키고, 하나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사랑 밖에 없는 것 같다.

 

나는 살아가면서 사랑에 대한 고민이 많이 있었다. 마음으로는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지만, 실제로 실천하지 못하는 나의 스스로의 모습을 발견할 때가 많았기 때문이다. 이런 고민 속에 하나의 책을 발견했다. 바로 내 인생을 바꾼 사랑의 명언이라는 책이다. 사랑에 대한 전세계의 명언들을 주제별로 모아 놓은 책이다. 사랑의 의미와 방법 등을 명언을 통해 알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책을 펼치게 되었다.

 

이 책은 10가지의 주제별로 사랑의 명언들을 정리했다. 1. 첫사랑과 짝사랑, 2. 사랑의 본질, 3. 사랑의 의무와 목적, 4. 사랑의 증상과 열정, 5. 사랑의 운명과 고백, 6. 사랑의 유익과 태도, 7. 사랑의 아픔과 현실, 8. 사랑의 능력, 9. 부모와 사랑, 10. 자기 사랑의 순서이다.

 

그 중에서도 부모와 사랑의 주제로 기록된 명언들이 기억에 남았다. “완벽한 부모란 존재하지 않는다. 그저 진실한 부모면 족하다라는 명언이다. 아이를 키우면서 늘 부족함을 느낀다. 사랑을 듬뿍 주고 싶지만, 때로는 화를 내고, 아이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상처를 줄때도 있기 때문이다. 아이 앞에서 완벽하고 싶지만, 완벽할 수 없는 나의 모습인 것 같다. 그래서 나의 연약함을 인정하고 주어진 상황 속에서 최선을 다하고자 다짐을 하며 아이를 양육하고 있다. “완벽한 부모란 존재하지 않는다. 그저 진질한 부모면 족하다는 말이 참 마음에 와 닿았다. 부모라고 해서 완벽하지 않다. 실수할 때가 있고, 잘못된 선택을 할 때도 있다. 그럴 때 잘못과 실수를 인정하고, 진심으로 사과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의 태도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어리다고 해도 감정을 다 느낀다. 자기에게 관심이 있는지, 자기의 이야기를 잘 들어 주는지, 자기의 마음을 잘 알아 주는지를 다 알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부모에게 필요한 것은 진실함인 것 같다. 말 한마디를 해도 진실되게 하고, 작은 표정 하나도 진실하게 지어야 한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진실하게 자녀를 대하는 것이 진정으로 아이를 사랑하는 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깨닫지 못했던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짧은 사랑의 명언을 통해 알게 된 것이 큰 선물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에는 수많은 선물들이 기록되어 있다. 제목처럼 짧은 사랑의 명언이지만, 인생을 바꾸기에 충분하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예로 든 명언 말고도 우리들의 마음을 울리고, 사랑의 참 의미를 깨닫게 할 수많은 명언들이 기록되어 있다. 사랑에 갈급한 사람, 사랑의 의미를 알고 싶은 사람, 세상 속에서 지치고 힘든 사람이 이 책을 읽는다면 갈급한 마음이 사랑으로 채워질 것이고, 사랑의 의미를 알게 된 것이고, 사랑을 통해 힘과 용기를 얻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부디 많은 사람이 이 책을 열어 내 인생을 바꾼 사랑의 명언 자기계발 도서를 통해 경험하기를 바라며 서평을 마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