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보물창고를 열라 앤드류 머레이 베스트 컬렉션 10
앤드류 머레이 지음, 임종원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앤드류 머레이의 책은 영적으로 많은 육익을 주는 책이다. 이번에 출간된 하나님의 보물창고를 열라는 책도 많은 기대가 되었다. 책의 표지 밑에 줄에는 날마다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를 경험하게 해주는 책이라고 쓰여져 있다. 이 세상에는 금, , 보화가 있다. 우리들을 기쁘게 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것 같이 보이는 것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진정한 금, , 보화는 하나님 안에 있다. 영원한 기쁨과 행복은 하나님의 은혜를 통해서면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매일매일의 삶을 통해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를 경험하며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바쁘고 정신없이 지나가는 하루의 삶 동안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하지 못하고, 감사하지 못하며 살아갈 때가 많이 있는 것 같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 하나님의 바라보며 살아가는 것이 은혜를 경험하는 삶이 된다고 생각한다. 하나님 안에 영원한 보물을 있음을 다시 한번 기억하며 그 은혜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책을 펼치게 되었다.

 

이 책은 매 순간 하나님의 은혜 안에 머물려면, 두려움 없는 믿음으로 살아가려면, 날마다 주님의 임재를 경험하려면 세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저자는 책의 서론에서 그리스도인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하나님과 교제를 나누는게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사실을 확신해야 한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내가 이 책을 쓰는 목적은 그리스도인을 도와서 하나님과 교제하는 일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도록 하는 데 있다. 이와 같은 교제가 없다면 우리 일상생활에서 하나님의 성령께서 허락하시는 기쁨과 능력을 경험할 수 없다. 하나님의 수많은 자녀가 더 나은 삶을 갈망하면서도 자기 삶을 새롭게 하며 거룩하게 성별하기 위해서는 성령을 통해서 날마다 우리 내면의 은밀한 곳으로 들어오시도록 하나님께 충분히 시간을 내드려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참 공감이 가는 글이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과 교제를 나누는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존재다. 하나님으로부터 은혜를 공급 받아야 영적인 생명력이 충만한 삶을 살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하나님께 충분히 시간을 내드려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는 저자의 말이 나의 가슴을 찔렀다. 우리들은 내가 하고 싶은 것, 내가 원하는 것에는 충분한 시간을 투자한다. 하지만 하나님께 얼마나 충분한 시간을 내드리고 있는가? 하나님과 얼마나 교제하고 있는가? 하나님의 세밀한 음성을 듣기 위해서 얼마나 영적인 열정을 가지고 있는가?

 

저자는 20 페이지에서 당신이 자신에게 임하는 하나님의 임재를 깨닫기 위하여 시간을 보내면서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기도하기 시작할 때 얼마나 간절히 그분의 도움과 인도하심을 바라고 있는지 하나님은 충분히 아신다. 그뿐만이 아니라 당신의 기도에 주의 깊에 귀 기울이신다고 말한다. 기도의 골방으로 들어가는 영적 자세가 필요하다. 인간적인 생각, 세상의 모든 일들을 다 내려놓고, 하나님만 바라보고,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기는 기도의 골방에 들어갈 때, 하나님과 진정한 교제가 회복되고, 우리들을 향한 하나님의 세밀한 음성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께 충분한 시간을 내어 드리려는 결단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하여 나의 게으르고, 식어진 믿음의 모습을 반성하게 되었다. 말씀묵상과 기도를 통해 언제나 하나님과 교제하며, 날마다 놀라운 은혜를 경험하는 인생이 되어야겠다고 결단한다. 하나님의 은혜 안에 머무는 신앙으로 성장하기 원하는 분들은 꼭 이 책을 읽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