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아이슬란드 - 10주년 기념 전면 개정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슬란드자동차여행 #조대현 #해시태그 #유럽여행 #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는 우리와 조금은 멀게 느껴진다. 지구촌이라고 하지만 그리 많지 않은 정보와 특별히 아이슬란드하면 겨울이 생각나는 것은 겨울이 가장 잘 알려져서 일 것이다. 아이슬란드도 사계절이 있다. 아이슬란드 전체를 다 경험하고 여행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저자처럼 사계절 모두를 경험하려면 많은 시간과 돈이 필요하다. 그럼에도 저자는 이번에는 자동차를 타고 아이슬란드 전역을 여행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아이슬란드의 계절에 맞게 사계절 모두 여행하는 법을 알려준다. 아이슬란드 여행의 계획짜기에서부터 계절에 대한 정보와 거기에 맞는 여행을 추천한다. 아이슬란드는 여름이라고 해도 그리 덥지 않은 우리나라의 보니아 가을 같은 날씨라서 여행하기는 좋다. 그리고 나모지는 겨울이다. 어쩌면 이이슬란드는 겨울이 더 매력적이고 광장히 여행에 대한 기억이 많이 남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아이슬란드의 밤은 길다. 오후 4시 정도가 되면 해가 진다고 하니 그 긴 겨울 밤에 보는 오로라는 정말 환상적일 것이다.


 





 

 

겨울의 온천 여행은 더 재미잇을 것 같다. 아이슬란드의 겨울 날씨는 건조하기 때문에 빨리 지치고 피곤하게 되기 때문에 여행을 하면서 온천을 이요하게 되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온천은 거의가 노천온천이라서 늦은 시간까지도 이요할 수 있다고 하니 여행객들에게는 매우 필요한 온천이다. 겨울의 나라이다보니 겨울의는 노천온천에서 눈을 맞으며 이용한다니 정말 환상적이지 않을까? 해시태그의 여행 가이드북은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여행에 적합하게 잘 만들어져 있다. 식당이나 여행 스케줄, 가봐야 할 곳 등등 여행객들의 입장에서 많은 배려를 하고 있는 책이다. 이이슬란드만의 음식, 그리고 그것을 파는 가게, 마트, 쇼핑, 숙소 등은 여행객들이 수고롭게 알아보지 않아도 수록되어 잇어 이 책 한권만 있어도 여행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이 책을 통하여 보개되는 아이슬란드의 빙하와 만년설, 화산과 온천의 겨험은 꼭 한번 이이슬란드 여행을 이루어야겠다는 마음까지 들게 한다. 거친 자연과 만년설, 아른다운 풍경들, 유명한 온천과 축제 등 눈을 자극하는 페이지마다 설렘과 가보고 싶다는 욕망을 들끓게 한다. 자동차 여행의 일정과 추천 코스 그리고 아이슬란드 서부, 남부, 동부, 북부를 상세하게 안내한다. 웅장한 대자연에 압도될 정도로 아름다움을 책을 통해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자동차 여행을 제목으로 한만큼 아이슬란드에서의 렌터카 예약하는 방법도 자세하게 나와있다.


아이슬란드 자동차 여행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눈을 맞으며 즐기는 '온천 체험'이다. 우리나라도 온천을 좋아하기에 더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피로회복은 물론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는 곳이기에 더 가보고 싶다는 마음이 든다. 좋은 여행지를 소개 받아 행복하다. 추천해본다.

 


***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