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 퍼포먼스 - 매순간 나를 넘어서는 힘
브래드 스털버그.스티브 매그니스 지음, 김정아 옮김 / 부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에 대한 갈망은 누구에게나 있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성공을 거두고 어떤 사람은 그렇지 못한 이유가 무엇일까? 성공이라는 게 그냥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또한, 어떤 법칙이 존재하는 것도 아니다. 그렇다고 대단한 노하우가 있어서 성공하는 것도 아니다. 환경이나 경험 생각 등 여러 가지 요인들이 합쳐져서 성공에 이르게 된다.

 

 

그런데 이 책은 이런 독자들의 궁금증 즉, 성공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해주는 책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일들을 과학적으로 설명한다. 그리고 이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어떻게 하면 성공을 꿈꾸는 이들에게 적용해 준다. 이들이 말하는 대로 적용했을 때 독자들에게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다.

 

 

저자 중 한 사람은 육상 선수였고, 또 한 사람은 컨설팅계의 샛별이었지만, 거기까지였다. 이들이 실패한 원인이 무엇일까? 더 발전하지 못한 이유를 저자들은 이 책에서 설명한다. 그리고 자신들이 말하는 최고의 성과를 내는 방법을 설명한다.

 

 

이 책은 번아웃을 피하고 최고의 성과를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정곡을 찌른다고 말한다. 늘 최선을 다하는데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도 분석해 준다. 성과를 내지 못하는 이유는 압박 때문이다. 사회가 요구하는 성과의 기대치는 예전보다 더 높아졌다. 이러한 현실 앞에서 요구하는 높은 요건을 채우기 위해서는 수많은 전쟁을 치러야 한다.

 

 

이러한 결과가 나온 이유는 기계의 발전이다. 인공지능의 발달은 인간의 설 자리를 잃게 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성과에 대한 압박은 점점 더 이어오고, 거기다 인간과의 경쟁도 무한 경쟁으로 바뀌다 보니 많은 이들이 결정적인 한 방을 찾아 헤매는 것도 놀랄 일이 아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하고 무조건 열심히 했다. 그리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일들에 몰두하게 되고 좋은 결과만이 최선인 양 그렇게 살다 보니 번아웃이 되는 건 불 보듯 뻔한 일이었다. 성과에 대한 압박은 전방위적으로 밀려온다는 것이다.

 

 

그래서 저자들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인 피크 퍼포먼스의 비밀을 제시한다. 스트레스와 휴식의 밸런스를 맞추라고 조언한다. 거기서 인생 역전의 비밀이 있다는 것이다. 이들이 이렇게 말한다.

 

 

성공의 공식 × 맞춤형 루틴 × 궁극의 목표

재능, 노력, 전략에 관한 가장 과학적이고 혁신적인 원리

 

 

스트레스 + 휴식 = 성장이라는 공식이 성공의 궁극의 열쇠라는 점을 저자들은 강조한다. 스트레스와 휴식의 완벽한 균형에서 스트레스를 통제할 수만 있다면 성과의 최강자가 될 수 있다. 저자들이 말하는 스트레스와 휴식의 균형을 찾는다면 인생 역전은 가능하리라 본다. 추천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