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이코노미스트의 스마트한 경제 공부
홍춘욱 지음 / 원더박스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 사람은 어떤지 몰라도, 시중에 판매하는 경제에 관한 베스트 셀러나 아니면 좀 알려진 책은 모두 주식, 자기계발서, 미래보고서(앞으로 경제가 어떻게 될테니 이렇게이렇게 대비해야 한다는..) 의 다른 이름이라는게 나의 생각이었다. 경제라는 말은 곧 돈으로 연결됨에도 불구하고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세계로의 유혹서(?) 정도?

그런 면에서 이 책은, 그 방향을 완전히~~ 달리 한다.

경제를 공부하고 싶고, 경제학이라는 뭔지를 알고 싶다면, 그래서 그 지식을 일상 생활에 활용하고 싶다면..

그 경제에 대한 이야기를 자신의 전지적 관점으로 이야기 하지 않고,  어떤 책으로 시작하면 좋고, 어떤 책들이 도움이 되는지를 정말 마음에 와 닿는 일화로 한 권 한 군 소개해주는, 경제학자의 독서권장기 및 독서 안내서이다.

그런데, 하나도 지루하지 않다. 그리고 자신이 전적으로 아는 것처럼 경제학에 대해서 이러쿵 저러쿵 이야기 하지 않는대로 책을 읽는 중에 어려운 경제학 용어나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지만 잘 와닿지 않는 사례에 대한 이해를 하게 되고, 점점 더 빠져들게 된다.

물론 작가의 모든 생각에 동의를 할 수는 없다.

하지만 그 마저도 작가는 용서(?)한다. 세상 사람의 생각은 모두 다르니, 이 책은 참고만 해 주세요

일반적인 자기 계발서는 아니다. 아니 이 책은 자기계발서라는 이름을 붙이기엔  아까울 만큼 내용이 알차다. 적어도 이렇게 자기 일을 열심히 하고, 정말 병적일 정도로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은 당연히 책을 써줘야지 라는 생각을 하며 읽었다.

시중에 너무 단조로운 지식을 펼치며 왜 이런걸 아까운 종이를 들여가며 책으로 내는거지? 라는 생각인 드는 책들이 너무 많은 요즘, 정말 제대로 연구하고 조사하며 많은 노력을 기울여 만든 책을 만난 기분으로 마지막 장을 덮었다.

경제학을 배우기 위한 책들이라고 하지만, 사실 인생을 살면서 꼭 한 번은 읽어봐야 한다는 생각이 드는 책들이 적지 않다. 물론, 완전 처음 보는 책들이 훨 많아 아직도 나의 독서력은 정말 너무나 얕구나 라는 절망과 더 많이 읽어야겠다는 의기충전을 동시에 느끼게 해준 책이었다.

완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