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작해요, 커서 - Cursor 설치부터 포트폴리오 웹사이트, AI 챗봇 제작, 깃 & 깃허브 활용까지! ㅣ AI Insight
리브로웍스 지음, 김성훈 옮김 / 인사이트 / 2025년 1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이 책은 코딩이나 개발 툴이 아예 처음인 비전공자들도 '커서(Cursor)'를 처음부터 배울 수 있게 도와주는 단계별 매뉴얼 같은 책이었다. 코딩 왕초보나 비전공자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도록 만들어서 쉬운 문제로 개념을 익히게 만드는 기본 문제로 가득한 문제집을 푸는 느낌으로 읽었다. 실제 수업을 듣는 것처럼 쉽고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책으로 혼자 공부해도 어렵지 않을 듯하다.
실용서 답게 시각 자료가 풍성하다. 600개가 넘는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서 이해하기 편하고 따라하기도 쉽게 되어 있다. 단, 분명히 유료프로그램인 '커서'를 제목부터 쓰고 있는 느낌이라서 광고의 느낌도 적지 않다. 사용설명서이면서 해당 프로그램을 찬양하는 듯한 느낌의 책이라고 해야 하나? (좋다 나쁘다를 떠나서, 한 가지 프로그램에 대해서 이렇게 책이 출간되는 추세가 좀 신기한 나는 역시 옛날 사람인가보다)
이 '커서'라는 프로그램은 AI 부사수 같은 느낌이다. 코딩 지식이 깊지 않아도 AI 도움을 받아서 그럴싸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요즘 이런 프로그램들이 늘어나는데 이에 따라 코딩 프로그래머들이 위기를 느낄 만큼 접근성이 쉽고 그에 비해 결과물이 괜찮은 경우가 많다. 커서 또한 그 중 하나인데, 아무리 쉽다고 해도 코딩에 문외한이면 어려울 수 있는 부분까지 이 책으로 잘 커버 해 준 다. 코딩이 도대체 뭔지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