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백발백중 ITQ 마스터종합서 (한글 2022 + 엑셀 2021 + 파워포인트 2021 사용자용) - 자동채점 프로그램 및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 전국컴퓨터교육협의회 추천도서 2025 백발백중
한정수.박윤정.IT 연구회 지음 / 성안당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TQ Information Technology Qualification

이 자격증은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사용 능력을 인증 받는 것이다.

컴활이라 불리는 컴퓨터활용능력은 엑셀과 한글을 다루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었는데 난이도에 따라 1, 2급이 있었다. IQT는 여기에 파워포인트가 추가되었고, 난이도 상관 없이 단일 등급이다.

파워포인트를 쓸 일은 거의 없지만 그래도 이 참에 배워봐야 겠다 싶어서 책을 신청했는데 서평단에 당첨이 되었다.

책은 기존 실용서와 거의 같은 순서다.

개념 및 예시-> 모의고사 -> 기출문제

개념을 담은 부분에도 예시가 많고, QR코드로 연결된 동영상 강의를 바로 볼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하다.

듣기 전에 쭉 읽어보고, 강의 듣고,다시 예제들을 풀어보고,

이렇게 하면 한 강을 듣는데 대략 4,50분이 걸린다.(평균값, 시간이 더 걸리는 강의도 많다)

한글은 6, 엑셀은 10, 파워포인트는 6강으로 구성되어 있다(22)

하루 한시간 정도면 한달에 끝낼 수 있다.

나의 경우는 하루에 두강씩 들어 이제 개념 강의는 거의 마치고 모의고사를 풀려고 하고 있다.

아니면 한글을 개념강의->모의고사->기출문제 를 하고 다음 과목으로 넘어가는 것도 괜찮겠다 싶다.

실제 시험을 치는 것처럼 연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고 여러가지 예시문제도 많아서 이 문제집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는 부분이 제일 큰 점수를 주고 싶다.

구성도 탄탄하고, 강의도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된다.

완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