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의 반을 일하는데 재미가 없으면 어떡하지 - <사이렌: 불의 섬> 출연진 제작진 인생 토크
이은경.채진아 지음 / 한빛비즈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업의 세계를 탐구하는 유투브 채널에 이어 TV 프로그램들이 나오고 있는 요즘이다. 그 중에 하나인 듯한 프로그램, 사이렌 의 제작자들이 출연자들의 이야기를 책으로 엮어냈다.
거기다 이 직업들이 나의 생활과는 멀리 멀리 떨어져 있어서 보통 때 학생들에게 내가 몰라서 못 알려주는 세계를 좀 보여줄 수 있겠다 싶어서 서평단 신청을 하게 된 책이다.
일단, 군인, 경찰,소방,경호,스턴트 등 우리가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또 자세히는 모르는 그들, 그것도 여성으로서 이 직업을 선택하고 잘 마쳤거나, 아직까지 수행하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게 되서 좋았다.
어찌 보면 누구나 피할 법한 신체적 어려움을 가장 먼저 느끼게 되는 직업을 선택하고 남자들만의 세계라고 생각되는 그곳을 찾아들어간, 그리고 정말 겁나게 잘 해 나가는 여성들의 이야기라 책을 꽉꽉 채워서 끝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하지만, TV프로그램으로 나왔던 이야기를 책으로 엮다보니 책을 읽으면서 책 내용만으로는 좀 빈 구석이 있다는 느낌적인 느낌이 계속 든다. 그리고 직업군이 너무나 일반인의, 평균체력과 평균 첵력을 가진 사람들의 그것과 너무 먼 곳이라 그 부분이 좀 아쉽다.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나도 해 볼 수 있는 직업의 세계를 탐구 해 보고 싶은 평범한 고등학생에게도 도움이 될 직업이 추가되었다면 더 좋았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