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말 어원의 일본어 단어 - 2023 개정증보판
한창화 지음 / 좋은땅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다.

고등학교 때 제2외국어로 공부한 이후로 거의 처음이라 할 일본어 공부

그래도 히라가나는 좀 익숙한 편인데 가타카나는 아직도 안 외워지는...

시작한지 5개월이 다 되어가는데도 답이 없는 상황이다.

이 와중에 일본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책이 올라왔길래 좋다고 신청을 했더랬다.

우리말 어원의 일본어 단어

우리말이 일본에 넘어가 단어가 된 일본어들

EBS 초급 일본어를 들으면서 일본어 공부를 하고 있는데,

여기 강사님은 우리말과 발음이 비슷한 일본어가 나올 때 마다 그 한국어가 다 일본에서 온거라고 말씀을 해 주신다. 반대의 경우가 없어서 일제 강점기의 영향이 이렇게나 무섭구나 하며 아쉬웠는데

이 책은 그 반대의 경우들을 알려주어 일단 마음에 내가 보탠거는 일도 없지만 웬지 모를 자부심을 가지게 되는 단어들이 가득하다.

책을 처음 받고 가장 놀란 것은 책의 크기와 두께다

문제집 크기에 400쪽이 훌쩍 넘는 페이지수

페이지를 들쳐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책의 편집이 굉장히 시원시원?하다.

여백도 많고 사전식 나열처럼 따닥따닥 붙어있지도 않아서

나이가 좀 지긋하신 분들(feat:우리엄마)도 불편하지 않게 쉽게 볼 수 있다.

집에 잘 보이는 곳에 두고 한두페이지씩 하루 하루 익혀가면 딱 좋을 책이다.

나는 지금 하고 있는 EBS 교재 정리와 복습이 끝나면 이 책을 한번 본격적으로 외워봐야겠다 싶다.

일어공부를 시작하는 사람에게도,

공부를 꽤 해서 침체기에 이른 사람에게도

권할 수 있는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