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챗GPT 활용법 - 엑셀 활용법부터 블로그 자동화, 유튜브 콘텐츠 생성, 미드저니와 ChatGPT API 사용법까지 위키북스 with AI 시리즈 2
김준성.유원준.안상준 지음 / 위키북스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Procrastinator

꽤 고급언어?인 이 단어를 나는 중학교 때부터 알게됐다.

영어를 정말 못 했음에도 불구하고 저 단어를 잊지 않고 기억하는 것은 그 어린 나이(중학생이면 그 어린 이라는 건 너무 과한가?ㅠ) 단어의 뜻 때문이다.

만성적으로 일을 미루는 사람.

세상에 나를 나타내는 말이 영어로도 있을 정도인가?

나는 환자인가?

이러면서 충격에 휩싸였다가,

다시 또 위로될 점을 찾았던 것이,

단어가 만들어질 정도면 이런 사람이 나뿐만은 아니라는 것이지 않은가? 하는 합리화로 그럼 뭐, 또 좀 괜찮네

이렇게 괜찮아하면서 계속 일을 미루는 사람으로 살고 있다.

오늘도 그래서 마감일날 올리는 서평

이 책은 뭔가가 한참 유행할 때 일부러 그러는 것도 아닌데 심각하게 관심이 없다가 유행 다 지나간 1년뒤, 관련 자료도 찾기 힘든 시기에 혼자서 관심에 불이 붙어서 난리치는 나를 사전에 막기 위해 신청한 책이다.

챗GPT가 나왔다는데, 그렇게 편하다는데 그게 정확히 뭔지,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모르는 내가 좀 더 잘 써먹기 위한 대견한 시도 정도?

결과는...

일단 나의 목적과는 좀 빗나갔다.

이 책은 챗GPT에 대한 소개서가 아니다.

이미 그에 대해서 잘 알고 있고 사용도 하고 있는데 이를 내가 하는 사무업무에 어떻게 활용할지를 잘 모르는 직장인을 위한 책이다.

다행이도 나 답지 않게 부지런히 앱을 다운받아 사용법은 알았기에

이 책에 나오는 여러가지 활용법 주에 엑셀이나 블로그 작성등에 활용 해 보았다.

된다된다!!!

단, 엑셀은 PC에 사용하니까 홈페이지 접속해서 연결하는것으로 해결되었는데

블로그를 폰에서 작성할 때는 앱이랑 연동이 되다 안 되다 해서 좀 애를 먹었다.

일단 처음에 좀 버벅거렸지만 나와 같은 컴퓨터 똥손도 30분 정도 헤매다 보면 손에 익을만큼 쉽게 익혀지고

가성비 정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사무직에 있는 직장인이나 유투버라면 정말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챗GPT의 기본이나 원리에 대해서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다른 기본지식을 좀 쌓고 볼 것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