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직장인을 위한 가장 현실적인 재테크
김원규 / 유페이퍼 / 2022년 8월
평점 :
판매중지


재테크

정말 흔하고 흔한 단어인데

나에게는 어렵기만 하다.

어려서부터 숫자에 그리 약하지 않은 성향의 뼛속까지 이과인

그래서 주식투자를 해 보라는 권유를 많이 받았는데

나는 아직도 주식과 부동산은

누군가 잃는 사람이 있어야 버는 사람이 있는

제로섬 게임 같다.

는 사실 자기 합리화고

그냥 귀찮다ㅠㅜ

귀찮기 그지 없는 일이라서 이제나 저제나 나랑은 상관없는 강 건너 불구경이라고 생각하고 살고 있다.

그럼 내가 이 책을 왜 읽었느냐

제목의 현실적인 재테크 가 궁금해서다

나 같은, 한달 벌어 한달 먹고 사는 사람들의 재테크는 '현실적으로' 어떻게 다른지가 궁금했다.

그리고 이 책은 제목에 정말 충실하다

현실 직장인이 받는 월급으로, 그 생활권 안에서 할 수 있는 재테크를 알려준다

그러니까, 금액 범위가 현실적이란 이야기다

그 외의 사항들은 여전히 용기와 부지런함 인내 등등의 보통 사람들이 조금밖에 가지고 있지 않거나 갖고 있어야 현실생활의 팍팍함으로 발휘하기 힘들 때가 많은 가치들을 요한다.

그렇지만

이 책을 따라서 내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재테크를 시작 해 보기에는 더없이 완벽한 안내서다.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풀어내는 저자의 필력 또한 이 책의 큰 장점이다.

아닌걸 어느정도 알면서도 아 재테크가 이렇게만 하면 되는구나 하고 빠져들어가는 내 자신을 발견한다.

저자의 예전 책을 읽었었다.

내가 그 책의 내용에 동의를 하거나 아주 높게 평가하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이 습득한 지식을 잘 버무려서 다시 재창조 해내는 기술은 이 저자의 특기인 듯 하다

본인을 일반직장인이라고 이야기하지만 사실 개인이 책을 두권이나 내는 것은 이미 보통사람이라는 타이틀은 이제 그만 내려놔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쓸데없는 생각이 들었다

한번 읽어보라고 하기에는 사실 가격이 좀 있는 전자책이지만 그래도 존리의 경영서보다는 실제적인 보탬이 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