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자도 비전공자도 IT 업계에서 억대 연봉 만들기 - '아이티리치(IT Rich)'가 알려주는 부자 되는 방법론!
김민형 지음 / 라온북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 이 책 내용을 완전히 오해하고 서평신청을 했다는 부분을 고백한다.

요즘 거의 매일같이 듣는 IT 업계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듯 해서 신청한 책인데

이 업계에 속하여, 깊숙이 관여하고, 이 일을 해내고 있는,

그 이름조차 (나에게는) 무시무시한

'개발자들'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그들이 아는 용어와

이미 알고 있다고 가정하는 상황들이 책 속에 난무한다.

그래도 다행이 책의 저자가 친절하여

설명을 열심히 해 주는 덕에 내가 원했던 IT업계의 대략적인 상황과 큰 그림?은 알게 되었다.

사무직을 본업으로 삼았을 때 나름 엑셀을 열심히 하고, 잘 한다는 말도 많이 들었는데

하는 일이 바뀌고 안 써먹게 되니 엑셀의 기본도 허덕이는 요즘이다.

하물며 코딩이야ㅠㅜ

다시 하고 싶은 마음이 정말 굴뚝같이 들게 만드는 책이었다.

하지만 그 할거 많고 시간 많이 잡아먹는 일을 다시 시작하려니..;;

그래도 내가 떠나올 때와 큰 틀은 그리 많이 바뀌지 않았구나 하는 위로 아닌 위로도 얻었다.

자질구레한 반복작업을 해결 해 주는 도구들이 많이 나왔지만

여전히 프로그래밍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사람'이 필요하다는 것.

어찌 보면 참 아이러니 하다

사람 없이 해내는 AI를 만들어내는 데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 '사람의 손길'이라니.

IT 업계에서 일 하고 있고, 나름 잘 해내고 있지만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기 막막한 2,30대에게 필수적으로 권하고 싶은 책이다.

사족..... 어떻게 한 참 떠나 있었던 40대도 좀 끼고 싶은데 그런 영역은 없는 것인지ㅠ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