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취업 혁명 - 취준생 99%가 모르는 3개월 만에 해외 취업 돌파하기
김민경 지음 / 라온북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취업..

다른 언어권에서 다양한 문화의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은 다는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의 로망일 듯 하다(일단 내가 그랬다). 하지만 그 새로움이 주는 설레임 만큼 부담감도 크다.

가까이 지내던 가족 친구와 떨어져

완전히 낯선 곳에서 새로운 문화와 환경에 정착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젊을 때는 아무것도 모르고라도 이런 일을 시작하면서 인생의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용기가 있지만

나이가 들고 내가 지켜갈 것이 늘어날 수록 새로움에 대한 설레임보다 두려움이 더 커지는 것이다.

그래서 정말 하고 싶지만 시작할 엄두도 못 내는 것이 해외취업이다.

그러니 내가 이 책을 처음 선택한 이유는 사실 내가 해 보기 보다는 가르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해서였다.

이 책은 해외취업을 생각하는 사람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뭘 준비해야 할지를 챕터별로 순서대로 설명 해 준다.

해외취업을 해 본 적이 없는 취준생이 따라갈 수 있는 내용으로 되어 있어 정말 도움이 될 만 하다. 그 이상의 내용을 원하는 고수들이 보기에는 좀 쉬울 수 있지만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유학 후에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를 미리 그려볼 수 있어서 좋을 듯 하다.

그리고

이 책은 한국에서 살면서 해외기업에 취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즉, 나이가 좀 있는 직장인들도 영어권 나라나 다른 언어권 나라에서 원격으로 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고,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투잡도 가능할 듯 하다.

물론 그 영역이 컴퓨터, IT쪽으로 많이 한정 되어 있는 듯 하지만, 그래도 그게 어디인가?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을 하고 싶지만 해외로 나가서 사는 것은 두렵고

프리랜서를 꿈꾸는데 한국에서의 좁은 시장에서 착취에 가까운 노동과 불안정함이 너무 부담된다면 이 책을 통해서 다른 선택사항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 이다.

제목 그대로 해외취업에 로그인 하게 해 주는 책이었다.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