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풀 이팅 - 심리학자가 말하는 체중 감량의 비밀
미하엘 마흐트 지음, 임정희 옮김 / 일므디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적 허기
비만을 향하는 본능

꼭 다이어터가 아니더라도(그렇다고 내가 다이어터가 아니라는 건 아닌..) 심리학책이나 뇌과학책을 한권 이상 정독 해 봤다면 모를 수 없는 말들이다
즉, 이 책 안에는 그런 독자에게 새로운 내용은 없다
그럼에도 나는 이 책이 꽤 좋았다.
'지식'이 아니라
공감과 방법을
방향을 제시하고 이끌어주는
전체적 감성 때문인 듯 하다
책을 읽으며 공감하고 나 자신을 위로하고 지금 나의 상태를 돌이키다 보면 지금의 공허감을 먹을 것으로 채우려는 욕구는 조금씩 줄어들고 빈속으로 잠을 청하는 날이 생기고 후회되지 않는 아침이 늘어나는 것이다
그 부분만 해도 감사한다
물론 그 도움은 실천하지 않으면 일시적이다
다시 까먹고
다시 좌절하고
다시 음식에서 일시적 위로를 찾는다
그래서 가까이 두고 계속 계속 봐야할 책인 듯 하다
그렇게 하기에 딱 좋은 적당한 가벼움과 심플한 구성이 꽤 괜찮다
장기적인 시선에서 건강과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고 싶다면 이 책으로 시작하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