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오름 트레킹 가이드 - 오늘은 오름! 제주의 자연과 만나는 생애 가장 건강한 휴가
이승태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을 진짜 좋아하는 편이고

여행가서까지 폰 들여다보며 다니는 거 진짜 싫어하는 옛날사람

그래서 예전부터 친구들이랑 여행가면 꼭 여행전에 그 지역 관련 여행책을 여러권 사서 나눠보고 계획짜고 이런게 일이었는데

언젠가부터 책은 줄고 여러 블로그, 구글지도로 여행루트와 일정을 짜고 있는 우리들을 발견했다.

여행책자는 비싸고 한번 보고 나면 그 지역에는 몇년 새 갈 일이 없고 그러다보면 책 안의 정보들은 '부정확'한것이 되어 버린다.

그런데 최근데 코로나 덕분에 국내 여행을 하게 되면서 더더욱 책은 멀리하고 인터넷의 바다를 많이 활용했는데

물론, 눈치없고 감 없는 내탓과 나의 늙은 친구들 덕분이겠지만

블로그광고가 너무 많다ㅠㅜ

진짜로

농담아니고

여행 루트 짠 것의 반 이상을 망친 적도 있다.

재밌고 기분 좋으려고 가는 여행인데 이렇게 한 번 데이니 블로그가 너무 두려워졌다.

그러던 차에 이번에 가게 된 제주도 여행 앞에 등장한 이 책!!!!!!

느낌표들이 느껴지는가? ㅎㅎㅎ

이 책 정말 유용했다

이번 여행에 이 책 말고는 인터넷 검색 한 번 안하고 다녀왔다 ㅎㅎ

아 한 번 했구나 항공권 검색 ㅠ

최신호라 정보가 정확하고 트래킹만을 목적으로 제주도를 가는 뚜벅이 우리들에게 딱인 책이었다.

운전하기 싫어서 렌트 안 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했는데 그에 관한 정보까지 다 담겨 있어 정말 좋았다.

그리고 진짜 모든 오름이 다 들어있다.

우리가 간 곳 중 한 곳은 우리가 그 곳을 둘러보는 5시간 내내 2팀의 제주도민 말고는 한번도 마주친 적이 없을 정도로 알려지지 않은 곳도 있었다.

제주도 트래킹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진짜 추천한다.

단지 유일한 단점이라면 정말 오름에만 몰입했다는거 맛집같은 정보가 없다 ㅠㅜ

나와 내 친구들이야 밥은 갔던 곳 가서 먹는 스타일이라 그 전에 갔던 집 가거나 우리끼리 해 먹어서 정말 상과없었지만 맛집 여행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내용을 꼭 확인하시길.. 그거 빼고는 정말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