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소년이 온다 : 한강 장편소설
한강 지음 / 창비 / 2014년 5월
평점 :
판매중지


한강 작가의 소년이 온다를 이번에 새로 나온 오디오북으로 읽게 됐다.
이 책은 분명히 전에 읽었는데, 오디오 북으로 읽으니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약간은 과장된, 그래서 처음에는 적응이 잘 안 되서 몇 번 껐다 다시 켜기를 반복했다.
글을 눈으로 읽는 것과 글로 읽는것은 많이 다르다는 걸 확실하게 깨닫게 해 준 오디오북이다. 내가 읽었던 다른 오디오북과 다르게 배경음악이 깔리고, 억양과 강세를 줘가며 읽는 성우의 목소리가 처음에는 좀 거슬렸는데 시간이 좀 흐르니 오히려 더  편안하고 안정감있게
이런 형태의 오디오북이 나온다면 또 시도 해 보고 싶다.
이 정도의 속도와 독음방식이라면, 굳이 종이책을 내가 먼저 읽지 않더라도 별 무리없이 내용을 이해하며 따라갈 수 있을 거 같다.길을 가며 음악 대신 오디오북을 읽는 경우가 많은데, 나중에 그 부분을 다시 읽거나 애초에 먼저 읽고 다시 오디오북으로 들어야 했던 나인데, 이 오디오북은 그럴 필요가 없겠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글 내용이 많이 어둡다. 그 어두운 내용을 누군가의 조용하고 서글픈 목소리로 읽어주다 보니 슬픈 대목은 더 슬프고, 조용하고 긴장된 부분 또한 더 그렇다. 바닥까지 침잠하는 느낌을 겪고 나면 다시 위로 올라가는 듯한 느낌에 힐링이 된다. 하지만, 너무 가라앉는 소설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끝까지 읽기 쉽지 않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