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 장 나의 어휘력을 위한 필사 노트 (컴포지션 에디션) - 할 말은 많지만 쓸 만한 말이 없는 어른들을 위한 숨은 어휘력 찾기 ㅣ 하루 한 장 필사 노트
유선경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10월
평점 :
매일은 아니지만 필사에 취미를 들이고 있는 중이었다. 그러다 <하루 한 장 나의 어휘력을 위한 필사 노트> 디자인에 홀딱 반해버렸고, 컴포지션 에디션이니 무조건 써봐야겠다는 생각뿐이었다.
거기다 이 책은 <어른의 어휘력>, <감정 어휘> 등 '어휘력' 관련 최다 판매를 기록한 유선경 작가님의 첫 필사 책이라고.. 🫢
어휘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책 읽기만으로 향상되기 힘들고 좋은 문장들을 꾸준히 쓰는 게 좋으며, 자기 이야기를 쓸 때 폭발적으로 향상된다고 저자는 말한다. 나는 아직 거기까진 용기가 나지 않으므로 이 책에서도 '나의 글쓰기' 부분은 공백으로 남겨두고, 일단 하루 한 장을 목표로 열심히 쓰고 있는 중이다.
언젠가는 공백도 다 채워보리라 다짐하면서.. 🖊☕️
동서고금 다양한 책에서 뽑은 주옥같은 문장들을 통해 말맛을 체험하고, 어휘가 주는 힘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이 이 책의 장점!
읽어본 책을 만나면 반갑고, 읽어보지 않은 책을 만나면 설레는 기분을 만끽하며 필사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제법 도톰한 양장본이라 책상 위에 올려놓고, 육퇴한 밤 시간에 주로 쓰고 있는데 첫째가 좀 더 크면 같이 쓰고 싶단 생각도 들었다. '선물해주고 싶은 마음'.. 🫶🏻
윤동주, 한강, 박완서, 칼릴 지브란, 이효석, 다자이 오사무, 김애란, 김훈, 박경리, 니코스 카잔차키스, 헤르만 헤세 등 존경하는 작가들의 아름답고 지혜로운 문장들을 작게 읊조리며 써내려 갈 때 평온해지는 느낌은 써봐야 알 수 있을 터.
문학을 사랑하고, 필사에 관심이 있으신 많은 분들이 경험해보셨으면 좋겠다.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직접 체험한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