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효진 선생님의 매일매일 문해력 왕 1 - 평생 문해력을 만드는 하루 네 장 공부 습관! 옥효진 선생님의 매일매일 문해력 왕 1
옥효진 지음, 신경영 그림 / 성안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옥효진선생님의매일매일문해력왕 #옥효진 #성안북스


'문해력이란 내가 읽는 글, 내가 쓰는 글, 내가 듣는 말,
내가 하는 말의 뜻을 이해하고 내것으로 만드는 능력이에요.

문해력이 점점 자랄수록 여러분이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세상이 점점 넓어지는 것이랍니다.' ✏️ 머리말 中

일상속에서 우리가 얼마나 많은 말과 글에 둘러싸여 살아가고 있는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말을 듣고 읽는다고 모두 이해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두요.
#문해력 은 읽고 쓸 줄 안다고 저절로 생기는 것이 아니기에 꾸준한 연습과 훈련이 필요하다는 말에 공감이 갔고.

예비 초등생 둘째가 평소 말의 뜻을 물어보는 등 호기심이
한창이라 옥효진 선생님의 신간책이 시기적절하게 와닿았습니다.


📍기본 어휘, 문법, 독해,한자까지 한 번에 익힐 수 있는
일주일 프로그램!

1️⃣ 주제와 관련된 기본 어휘의 이해를 돕는 그림 수록.
명사, 동사, 형용사는 물론 의성어, 의태어 배우기

2️⃣ 속담과 관용어 배우기. 낱말 확장 (유의어, 반의어, 다의어, 동형어, 고유어, 외래어 등)

3️⃣ 7급, 8급 수준의 한자에서 추출한 문해력 핵심 한자 학습.

4️⃣ 초등 교과에 담긴 12갈래 형식의 문학과 비문학 독해 연습.

5️⃣ 일주일간 학습한 내용 복습.


평생 문해력의 기초를 일찍이 기를 수 있도록 최적화 된
책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집중력이 짧고, 학습을 어려워하는 예비 초등생부터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홈스쿨링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루 네 장씩, 4주 학습 계획표 대로 점층적으로 쌓이는 문해력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각 권마다 주제가 달라서 다양한 학습 경험을 쌓아나갈 수 있다는 점이 맘에 들었어요.
첫째의 경우엔 초등학교 입학 후 8급 한자 교재를 따로 사서
풀었었는데, 이 책에는 부담없이 한 주에 5자씩 익히고, 직접 써 보는 공간이 있어서 좋았어요.

초등 문해력 UP! UP! 표지에 웃고 계시는 옥효진 선생님의 선한 미소가 얼른 책을 펼치고 싶게 만드네요😄
예비 초등부터 추천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