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마리의 참마 14마리 그림책 시리즈
이와무라 카즈오 지음, 박지석 옮김 / 진선아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 15개국 이상에서 출간된 스테디셀러 그림책 '14마리 시리즈'의 아홉 번째 이야기! <14마리의 참마>가 출간 소식을 전해 더없이 반가웠다.


가을의 정취를 물씬 풍기는 그림책을 읽으니 한여름의 무더위와 기록적인 폭우의 상처를 가라앉혀 주는 듯 위안이 되기도 했고. 자연에 대한 사랑과 감수성을 키워 주는 아름다운 14마리 시리즈는 볼 때마다 역시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


'숲의 가을은 결실의 가을. 다 같이 참마를 캐러 가요.'


참마를 캐러가는 숲길엔 가을 들꽃, 버섯, 열매와 낙엽 등 자연의 볼거리들로 풍성했고. 도착한 곳에서는 참마 캐기의 달인인 할아버지의 지휘 아래, 모두가 힘을 합쳐 일을 했다. 낙엽을 치우고, 삽으로 흙을 파고, 열매인 주아를 날랐다.


서로 땀흘리며 일한 뒤 만들어 먹는 참마 요리들은 생각만해도 군침이 돌 것 같다. 참마는 생으로 먹으면 좋다고 해서, 우유와 꿀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서 마셨던 기억이 나는데, 생쥐들을 통해 다양한 요리법이 있다는 것도 배우게 됐다. 누구하나 소외되지 않고, 크고 작은 일들을 끝까지 함께 해내는 14마리의 생쥐 가족들을 보니 따뜻한 감동이 밀려든다.


자연이 주는 천연 자양강장제라고 할 수 있는 참마가 덩굴식물이라는 것과, 열매인 주아에 대해서도 처음 알았기에 신기했고. 덩굴과 잎, 열매를 보고 참마의 위치를 알아내고 캐내는 생쥐들의 지혜에 감탄을 하기도 했다. 자연은 신비롭고 아름답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은 예쁜 그림책이었다. 다음 이야기도 기대된다!


[도서를 협찬받아서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