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가족 2 인싸가족 2
김기수.황정호 그림, 최재연 글, 서후 콘티, 인싸가족 원작 / 샌드박스스토리 키즈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자신들이 인싸라고 생각하는 엄마, 아빠, 딸, 아들, 네 식구의 이야기로 21만 구독자의 사랑을 받는 유튜브 코미디 채널 <인싸가족>을 원작으로 한 어린이 만화책 #인싸가족 2권을 읽어보았다.


🔅퀴즈 1. 왕이 넘어지면 뭘까요? ○○
🔅퀴즈 2. 왕이 가만히 서있는걸 뭐라고 할까요? ○○○


🖐🖐 파이브를 10번, 먼저 외치세요.
🔅퀴즈 3. 감자나무에 열리는 감자의 개수는?


정답/ 1번은 킹콩, 2번은 마네킹, 3번은 감자는 나무에서 열리지 않는다.


차에서 이동중에, 아이가 질문을 던졌다. 위에 제시된 질문 외에도 아이는 더 많은 넌센스 퀴즈를 냈었는데, 가까스로 답을 맞춘 적도 있지만 대다수는 모르겠는데..라고 답했다. 😂😂 난감했다. 얘는 어디서 이런걸 다 배웠지? 싶기도. ㅎㅎ


<인싸가족> 2권을 아이보다 먼저 읽었더라면 정답을 맞출 수도 있었겠지만, 그래도 상관은 없었다. 그 자체만으로도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번에 출시된 2권에서도 일상속에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많이 실려있었다. 1장의 '고기 먹으러 가자' 편이 개인적으로는 많이 와닿았다.


인싸가족이 외식을 하기위해 차에 탔는데, 출발하기 직전, 봉두는 휴대폰을 빠뜨려서 가지러가고, 봉자는 틴트를, 또 다시 봉두가 보조 배터리, 그 다음은 엄마 나순정이 젤 중요한 지갑을 가지러 간다. 이 세 사람을 합친게 바로 나였다. 🤣🤣(가족들의 필요한 물건을 빠짐없이 챙기려다 보면 이럴수 밖에 없지 않은가?🤷) 암튼, 공감이 많이 되었다.


어렵게 출발에 성공 했으나, 이번엔 아빠 이봉필이 운전을 하면서 길을 헤매기 시작하는데.. 걸어서 15분인 고기집이 네비게이션엔 경로를 이탈했다는 경보음과 함께 총 이동시간 40분이라고 알려준다! ㅋㅋㅋㅋㅋㅋ 결국 도로 위에서 고생만하다가 도착해보니, 고기집이 아니라 집이더라는. 😂😂😂


친구같은 엄마, 아빠. 아웅다웅 현실남매인 봉두, 봉자와 그림도 그리고, 퀴즈도 맞추고, 클레이도 만들고. 맞춤법 대결, 요리 대결, 주사위 던지기, 기발한 초성 게임 등을 하다보면 어느새 마지막 장을 넘기게 된다. 만화도 재미있지만,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부록들도 놓치면 서운할 것이다.
이번 2편의 다양한 에피소드로 밝고 유쾌한 웃음을 아이와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 <인싸가족> 3편도 기대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을 받아서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