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쩌미 1 민쩌미 1
김기수.권수영 그림, 최재연 글, 서후 콘티, 민쩌미 원작 / 샌드박스스토리 키즈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민쩌미 #민쩌미코믹스
'같은 이야기라도 민쩌미가 하면 다르다!' 정말 이 표현이 걸맞는 인기 유튜버 민쩌미의 코믹한 일상을 담은 <민쩌미> 코믹스가 출간되었다. 1인 다역의 코미디 연기를 어쩜 저리도 잘하는지, 딸이 볼 때마다 안보는 척하다가 어느새 티비에 시선이 꽂히곤 했던 그 민쩌미. 사랑스러운 말괄량이 캐릭터를 제대로 살린 듯 그림들이 귀엽고 통통 튀는 듯하고, 민쩌미 신간을 받아본 딸은 좋아서 방글방글 웃음이 떠나질 않았다. ☺

개성 넘치는 삼 남매와 민쩌미 부모님이 등장하는데, 성격들이 다 달라서 매일 조용할 날이 없다는게 우리집 풍경과도 닮아서 친근했다. 매일 지지고 볶는 과정속에서 재치와 유머가 생생하게 전해졌고, 읽는 내내 유쾌했다.

📝 #민쩌미1
야심차게 짠 방학 생활 계획표. 작심삼일이 된지는 오래...🙈 계획표대로 실천하기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알려주는 '하루에 한 가지씩 TO DO LIST'는 보람찬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실행 방법이라 따라해보면 좋을 듯하고, 이때 특별부록으로 제공된 '한달 계획표'를 활용하면 된다는 점! 세심한 배려와 센스는 감동이었다.
알람을 맞춰 놓아도 아침에 잘 못 일어나는 아이들에게는 자는 시간을 미리 계산하고, 다음 날 입을 옷 미리 고르기, 알람을 멀리 두기 등의 꿀팁을 제공하니 더없이 반가웠다. 엄마가 백번 얘기하는 것보다 스스로 책을 읽으면서 생각하고 실천에 옮겼을 때 더 큰 효과가 있을 거라고 믿고 기대하고 있는 요즘. 방학이라 평소보다 더 늦게 일어나는 초딩딸이 개학일이 다가오는 지금부터라도 실천에 옮겨보면 좋을 것 같다.

여러 에피소드 중, 이열치열 매콤한 떡볶이를 좋아하는 민쩌미와 여름엔 무조건 냉면이라는 민일이, 든든한 보양식인 삼계탕을 먹자는 민서니가 서로 자기 주장만 하다가 야식 배달 주문 마감 시간이 다 되어서 결국 못 먹게 된 이야기가 특히 기억에 남는데, 그림의 하단에 실린 *이열치열과 *보양식의 뜻을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레 알게 된다는 점이 좋았다. 서로 생각이 달라서 겪게 되는 일화도 공감되지만, 아이들의 흥미를 돋울 수 있는 빙고까지. 지루할 틈이 없었다.

아이들이 일상에서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가 총 10화로 구성되어있고, 중간 중간에 숨은 그림 찾기, 빙고, 미로 찾기, 심리 테스트, 별자리 공부법 등이 실려있으며, 민쩌미의 스폐셜 인터뷰와 비하인드 스토리인 <쩌미의 하루>가 생생한 사진으로 담겨있어서 민쩌미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더없이 좋을 듯하다. 예상은 했지만, 민쩌미의 본명은 민정이었다. 😆 눈 밑의 매력점과 민정이가 만나 민쩌미가 되었다는 사실!! 인터뷰에서 확인하세욧.

〰️

📚 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을 받아서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