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르륵 사르륵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76
고마운 지음 / 북극곰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르륵사르륵

이루리 볼로냐 워크숍으로 탄생된, '고마운' 작가님의 첫 그림책인 <사르륵 사르륵>
북극곰 북클럽으로 만나보게 되었다. 첫째가 몇 번이나 읽었는지 모를 정도로 자주 꺼내어 읽을 만큼, 재미와 감동이 있는 그림책. 주인공 '부기'와 '사리'가 정말 귀엽고, 호기심 많은 우리 아이들과도 닮은 것도 같았다.

깊고 깊은 바닷속, 어디선가 들려오는 "사르륵 사르륵"❓

소리의 정체를 모르는 부기는 무서워서 오들오들 떨었고,
그런 부기에게 사리가 찾아와 소리의 진원지를 찾아가보자고 얘기한다.

용기를 내어 사리와 함께 소리를 찾아 모험을 떠나게 되는 부기.
"둥둥 둥둥" 배가 빵빵하게 부풀어오른 빵집 아저씨(복어)의 배 두드리는 소리와도 만나고,
"뽁뽁 뽁뽁" 빨판으로 부항 뜨는 한의사 아줌마(문어)도 만난다.
하나씩 하나씩 소리의 다양한 비밀들이 드러날 때마다 기발하고 재치있는 이야기 전개에 아이들은 "꺄르르~😃"
몰랐을 땐 무서울 수 있지만, 알고나니 하나도 안무서워! 하고 외치는 아이들은 어느새 부기와 사리처럼 호기심 가득한 눈을 크게 뜨고 책에 빠져들었다.

우리 주변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소리들을 바다 생물들과 재미있게 접목시켜 웃음과 감동을 느낄 수 있었던 <사르륵 사르륵>! 친구와 함께라면 두려움도 극복할 수 있었던 부기를 통해 우정과 지혜를 엿볼 수도 있었다. 내가 생각했던 것과 찾아낸 진실은 이렇게도 틀릴 수 있구나, 하는데서 아이들은 재미있는 상상을 하게 된다. 깊고 깊은 바닷속에서 펼쳐지는 놀라운 반전의 이야기를 아이들과 더위를 식히며 즐길 수 있는 그림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북극곰 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을 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쓴 후기입니다.

#북극곰 #도서출판북극곰 #북극곰북클럽
#고마운 #서평 #책리뷰 #그림책 #책육아
#책읽는엄마 #책스타그램 #도서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