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릴리언트 - The Brilliant Thinking 브릴리언트 시리즈 1
조병학.이소영 지음 / 인사이트앤뷰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서평] 브릴리언트 [조병학, 이소영 저 / 인사이트]
 
2012년에 출간되었던 책따세 추천도서이자 현대경제연구원 Creative TV에서 가장 사랑받는 콘텐츠로 선정되었던 [브릴리언트]가 내용이 달라진 것은 아니고 표지와 편집이 조금 달라져 새롭게 출간되었다. 예전에 처음 나왔던 책은 두껍고 과학적인 이미지의 표지에 전문서적을 연상케하는 표지였다면 이번에는 브릴리언트 2권과 같이 세트의 느낌을 준다. 처음 접했을 적에도 너무 재미있게 잘 읽었기에 기억에 남았는데, 오랜만에 다시 읽어도 너무 흥미로워 빠르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은 사람을 정글의 야생독수리로 비유해 두마리의 독수리가 사람의 삶을 이야기 하고 있다.

똑똑하고 현명해지고 싶은 작은 독수리 베라, 똑똑하고 지혜로운 큰 독수리 헤라.

어느날 작은독수리 베라는 헤라를 찾아가 지혜로워지는 방법을 구한다.

헤라의 가르침으로 작은 독수리 베라는 삶의 많은 것을 배우며 성장해가는데...

 

창의적인 생각에 대해서, 창의력, 창조력을 발달시키는 방법, 아는 것과 이해하는 것의 차이, 이미지, 본질, 색깔, 학습 등의 내용을 다루는데

창의력을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훈련을 통해 가능할 수 있는데, 우리의 오감을 사용하고, 오감에 이성과 감성을 더해 분석하고 항상 활용해야 한다고 한다. 그러려면 오감과 이성, 감성, 직관들을 배워야 하는데... 그에 따른 설명도 재미있고, 이해되기 쉬운 이야기들로 잘 설명되어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 무엇이든 배울 자세가 되어야 한다고 권하며, 모르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 아니라, 정작 부끄러운 것은 모르면서도 모른다고 말할 수 있는 용기가 없는 것이라며 모르면 묻고 배울 수 있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한다. 또한 자신의 색깔을 찾고, 그에 맞는 노력하는 행동을 하는 것이 자신만의 꿈을 향해 갈 수 있는 길이라며 작은 독수리에게 꿈과 희망을 준다.

 

큰독수리 헤라에게 듣는 많은 이야기들은 베라의 사고방식과 발달, 성장과정에 큰 도움을 주는데, 이것은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삶을 보다 지혜롭게 살수 있도록 옆에서 조언, 가르침을 주는 사람들의 모습을 너무나 잘 표현해주었다. 이 책은 아이들이나 어른들이나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유익하고 심도있는 내용들을 재미있고 아주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다.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함께 설명해주며 읽어줘도 좋은 시간을 보내며 아이들의 창의력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책 안의 스토리에는 아인슈타인, 마르셀 뒤샹, 갈릴레오 갈릴레이, 루치아노 파바로티, 스티브 잡스, 과학자, 수학자, 천문학자 등 여러 분야의 인물들을 독수리의 훌륭한 조상할아버지로 소개하며 여러 위인들의 일화와 이야기들도 적절한 사례로 접할 수 있어 더 인상깊게 깨달을 수 있는 책이다. 총 9가지 파트로, 각 파트의 뒤에는 생각노트가 따로 정리가 잘 되어있고, 중간중간 첨부되어 있는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