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하라 죽이기 - #퍼뜨려주세요_이것이_진실입니다
도미나가 미도 지음, 김진환 옮김 / 라곰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터넷 시대 온라인에서도 많은 범죄들이 일어나고 있다. 전에 없던 새로운 형태의 범죄들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어 온라인 범죄에 대한 처벌이 강화되어야 할 것이다. <A하라 죽이기>는 현실에서 일어난 일이 온라인을 통해 퍼지면서 다양한 범죄의 형태로 변해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A하라 죽이기>의 부제는 '#퍼뜨려주세요_이것이_진실입니다'라고 되어 있다. 이 부제처럼 한 사건이 온라인으로 퍼지게 되면서 보이는 파급효과를 재밌는 스토리로 보여주고 있다. 요즘 온라인으로 퍼지는 사건사고들의 파장이 장단점이 있다는 것을 <A하라 죽이기>를 통해 잘 보여준다.

평소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하라 히카루는 '카린'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며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꽤 인기있는 네임드였다. 게임의 세상에선 아이하라는 인기도 많고 사람들과도 잘 지낸다. 그런 아이하라는 작은 출판사 제작부에서 일을 하며 인터넷 사이트에 맛집들을 찾아 정보를 올리는 일을 한다. 그러다 이직을 하게 되는데 호텔 웨딩 플래너였다.



하르모니아 호텔의 예식부에서 웨딩 플래너로 일하게 된 아이하라는 자신의 적성을 찾았는지 예식부에서 실적이 아주 좋았다. 아이하라가 하는 일은 호텔에서 결혼식과 피로연을 할 예비부부를 상담하고 예약이 이루어지면 모든 과정을 준비하는 일이다. 물론 상담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었기에 쌓이는 스트레스는 게임을 하는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기도 한다. 그러다 사건이 일어난다. 노마구치 커플이 결혼식과 피로연을 올리기 위해 하르모니아 호텔로 상담을 왔는데 이번이 첫 상담이 아니었다. 몇 달 전에 결혼식을 올리겠다고 상담을 하다 그만 취소하고 다시 나타난 것이다. 첫 번째 상담은 아이하라가 담당했지만 이번엔 선배 직원인 미노가 맡게 된다. 그런데 미노는 예식부에서도 무능력한 직원으로 상담 과정에 문제가 많았고 고객으로부터 불만도 많이 접수되었다. 노마구치 커플 역시 까다로운 고객으로 미노가 담당하고 아이하라가 도와주기로 한다. 그런데 노마구치 커플의 상담은 순조롭게 진행되지 못했고 결국엔 결혼식과 피로연 날 고객의 불평불만이 터지고 만다. 이 모든 불똥이 아이하라에게 튀고 아이하라 때문에 결혼식을 망치게 되었다는 글이 올라오면서 온라인에 급속도로 글이 퍼지게 된다. <A하라 죽이기>는 제목처럼 'A하라'라는 이름을 가진 직원의 잘못이라는 글 하나에 신상을 털고 회사 전화가 폭주하는 등 며칠 사이에 엄청난 일이 일어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