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하루 만에 끝내는 챗GPT 활용법 - 글쓰기, 영어 공부, 유튜브, 수익 창출도 된다! 업무부터 자기 계발까지 활용 범위 넓히기, 전면 개정판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프롬프트 크리에이터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GPT의 인기가 너무 많아 챗GPT 활용법에 관한 책도 많다. 그런 수많은 챗GPT 관련 책들 중에 <된다! 하루 만에 끝내는 챗GPT 활용법>은 챗GPT를 정복하는 계획표에 따라 챗GPT를 쉽게 따라잡을 수 있다. <된다! 하루 만에 끝내는 챗GPT 활용법>에는 총 8장까지 나뉘어져 있으며 챗GPT 이해하기를 시작으로 기본기를 익히고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기, 글쓰기에 활용하기, 오피스 실무 마케팅 코딩에 활용하기, 이미지 생성 AI 알아보기, 공부 건강 정보 등 일상에 써먹기, 챗GPT로 수익 내는 방법까지 필요한 부분을 골라 읽을 수도 있다. 또 <된다! 하루 만에 끝내는 챗GPT 활용법>에는 책과 무료 강의가 있다. 저자의 유튜브 강의를 통해 책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프롬프트 양식 파일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실습 프롬프트 양식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좀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스터디 카페에 가입해 질문하고 답을 얻을 수 있다.

챗GPT는 오픈AI에서 개발한 고급 언어 모델로 질문을 하고 대답하는 방식으로 대화하는 서비스이다. 프롬프트는 사용자가 입력하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화면에 표현한 메시지 또는 기호를 말하는데 챗GPT에서는 인공지능에게 명령이나 지시를 내리는 입력값을 말한다. 챗GPT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자주 사용하는 개념을 알고 있어야 한다. '환각 현상'은 챗GPT가 자신이 잘 모르는 질문을 받았을 때 있지도 않은 것을 그럴싸하게 있는 것처럼 대답하는 것을 말한다. 넓게 보면 생성 AI 모델이 잘못된 정보나 허위 정보를 학습해 사실인 것처럼 답으로 제공하는 현상이다. '머신러닝'은 기계가 스스로 학습하는 기술을 말하며 '딥러닝'은 인공 신경망을 여러 계층으로 겹쳐 쌓고 연결해서 객체를 더 정확하게 식별하고 복잡한 작업을 수행하는 기법이다. 챗GPT를 사용해 보면 일상이나 업무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챗GPT에 대해 제대로 알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먼저 알아야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