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닛츠의 따뜻한 손뜨개 니트 - 초보 니터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대바늘 뜨개 25
최귀염 지음 / 책밥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이 되면 자연스레 니트를 자주 입게 된다. 그렇게 따뜻한 니트를 뜨개질로 직접 만드는 사람들도 많다. 요즘 뜨개질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고 초보자도 손쉽게 뜨개질을 할 수 있는 모던 니팅도 있다. 모던 니팅은 엄격한 뜨개질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간편하고 쉬운 현대의 뜨개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뜨개질을 알고 보면 비교적 숙련된 기술을 요구하지 않는다. 기초 기법만 숙지하면 누구나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다. 복잡한 바느질 과정 없이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뜨개질을 시작하기 전에 뜨개질에 사용하는 도구나 알아두면 좋은 뜨개 상식을 알아본다. 뜨개질에는 줄 바늘과 마커, 장갑 바늘, 꽈배기 바늘, 돗바늘, 줄자 등이 필요하다. 뜨개질의 입문자라면 긴 줄에 바늘 2개가 달린 줄 바늘이 적격이다. 게이지는 뜨개를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거쳐야 할 과정으로 편물의 짜임새와 크기가 달라지는 특성으로 게이지를 사전에 확인해 보며 자신에게 적당한 바늘 크기나 콧수를 가늠해야 한다.


대바늘 손뜨개를 할 때 코잡기, 겉뜨기, 안뜨기, 코 막기, 걸러뜨기, 바늘비우기, 모아뜨기, 코 늘림, 코에서 코 줍기, 단에서 코 줍기, 더블 스티치 뜨기, 교차뜨기 등의 기술을 배울 수 있게 사진과 QR코드로 배울 수 있다. 한 가지 도안으로 두 가지 작품을 만들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한다면 여러 개의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카디건, 스웨터, 폴로 티, 후디, 스카프, 워머, 모자, 가방, 삭스, 덧신 등 뜨개로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 <숲닛츠의 따뜻한 손뜨개 니트>에는 감성적인 디자인의 작품 25가지가 담겨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