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파운드 보틀케이크 - 보틀 하나로 손쉽게 만드는 하프파운드의 시그니처 디저트
권선희 지음 / 책밥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빵이나 각종 디저트를 너무 좋아하지만 많은 설탕과 밀가루가 들어간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다. 그렇지만 요즘은 건강하게 먹자라는 인식이 강해지고 있어 설탕과 밀가루를 줄인 하프파운드 케이크가 나왔다. <하프파운드 보틀케이크>는 디저트숍 하프파운드에서 설탕과 밀가루 양을 1/2로 줄여 건강하고 맛있는 디저트를 만들고 즐기자는 의미에서 만든 레시피다. 설탕과 밀가루의 양을 줄이지만 디저트가 가지고 있는 재료의 특성과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은 맛을 만들어낸다. '보틀케이크'라는 제목처럼 보틀용기를 사용해 만드는 케이크이다. 보틀용기는 모양도 다양하고 뚜껑을 닫아 사용하는 용기이기에 내용물 윗면에 장식용 재료가 많을 경우 80%정도만 채운 후 뚜껑을 닫는다.


보틀크림푸딩은 커스터드크림과 생크림 베이스의 하프파운드의 베스트 메뉴라고 할 수 있다. 부드러운 디플로마트크림에 계란과자, 초코칩 등의 부재료를 섞어 용기에 담아 숙성시키면 바삭한 식감과 다앙햔 부재료들의 맛이 서로 어울려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부재료로 바나나, 사인머스켓요커트, 딸기, 말차, 땅콩, 레몬 등을 넣을 수 있다. 보틀크럼블케이크는 촉촉하고 푹신한 제누아즈와 부드러운 생크림을 담아 간편하게 완성하는 케이크이다. 쑥이나 라즈베리, 고구마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크림 레시피를 소개한다. 보틀레어케이크는 오븐을 사용하지 않고 손쉽게 만들고 레시피 순서에 따라 재료를 잘 섞은 후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굳히는 간단한 레시피다. 이외에도 다양한 보틀케이크 레시피를 소개한다. 블랙커피를 부드럽게 젤리화 한 후 크림을 올리거나 홍차나 과일퓌레를 이용하기도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