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뭉치퀸 매머드의 스타 앨범 - 빙하기 스타들의 비밀 북극곰 궁금해 4
마이크 벤튼 지음, 롭 호지슨 그림,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털뭉치퀸 매머드의 스타 앨범>은 아주 흥미롭고 재밌는 그림책이었다. 지금 우리가 알지 못하는 빙하기에는 많은 동식물들이 지구상에 있었지만 지금은 볼 수 없게 되었다. <털뭉치퀸 매머드의 스타 앨범>에는 신기한 동물 스타들을 볼 수 있는데 빙하기에 얼어버린 털매머드가 발견되고 얼음에서 깨어나게 된다. 털매머드는 북반구의 빙하에서 발견되었는데 피부는 아주 섬세한 털이 겹겹이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한다. 매머드는 길고 구부러진 엄니로 눈 속을 파헤쳐서 먹이를 찾아낸다. 엄니 안에 있는 나이테를 세면 매머드의 나이를 확인할 수도 있다.


인기 스타이자 칼이빨을 가진 검치 호랑이는 28cm의 송곳니를 가지고 있어 한 번 보면 절대로 잊을 수 없다. 주로 사슴이나 들소, 낙타 같은 동물을 잡아먹었다. 칼이빨은 뱀처럼 입을 엄청 크게 벌릴 수 있어 상대를 낚아채듯 삼켜 버렸다. 거대 유인원 기간토피테쿠스는 키가 3미터가 넘고 몸무게는 500킬로그램이 넘는다고 한다. 히말라야 설인으로 오해받지만 이빨이 중국에서 처음 발견되었다. 자이언트 북극곰은 육지에서 가장 큰 육식 포유동물이지만 처음부터 북극에 살진 않았고 혹독한 환경에 적응하며 살았다. 티타노보아는 자연환경에 완벽하게 어울릴 수 있었고 먹잇감에 아주 가까이 갈 수 있었다. 티타노보아는 지구상에 살던 뱀 중에 가장 큰 뱀이기도 했다.     



자이언트 비버는 납작하고 좁은 꼬리와 커다란 뒷발이 있어서 물속에서 속도를 내고 움직이기 쉽다. 기다란 이빨을 가진 자이언트 비버는 채식주의자로 식물을 갉아 먹기에 오나벽한 이빨을 가졌다. 큰뿔사슴은 아이랜드의 습지와 호수 바닥에서 화석이 많이 발견되었다. 기후가 변하지 큰뿔사슴이 사는 곳도 변했고 거대한 뿔은 자꾸 나뭇가지에 걸리기 시작해 점점 사라지게 되었다. 자이언트 바늘두더지는 벌레, 곤충, 애벌레, 개미 등을 좋아하는데 긴 혀로 한 끼에 개미집 하나쯤은 쉽게 먹어치울 수 있다. 자이언트 바늘두더지의 새끼는 등에 가시가 자라기 시작할 때까지 엄마 주머니 속에서만 보호받으며 지낸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