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마케팅하라 - 돈이 되는 소셜미디어
박희용 지음 / 정보문화사 / 2019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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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SNS으로도 스타가 될 수 있고 사업도 할 수 있다. SNS에 자신의 제품 사진 한 장만 올려도 많은 팔로워가 그 정보를 전달하면서 점저머 더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가 된다. 실제로 이렇게 소셜미디어를 이용해서 어마어마한 수익을 낸 사례들이 많다. 직접적으로 제품을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셀럽이 입는 옷이나 악세서리, 메이크업 제품 등이 이렇게 소셜미디어를 타고 인기 제품이 된다. 이렇게 유명인이 사용한다는 것만으로도 인기를 끌기도 하지만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그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이벤트인데 댓글이나 해시 태그를 달고 공유하기나 인증샷, 온오프라인 연계 이벤트 등을 통해 마케팅을 할 수 있다.



이런 마케팅의 변화로 소비자들의 소비 형태가 달라지고 있다고 한다. 요즘 쇼핑은 '손품'을 팔아야 한다. 손품이란 열심히 검색을 해서 상품 구매 후기를 찾아보는 것이다. 같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미리 써본 상품의 후기를 통해 상품의 질을 평가할 수 있다. 쇼핑뿐만 아니라 맛집을 찾거나 여행을 가서 길을 찾아도 모두 소셜미디어를 이용한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 이유는 소비자 입장의 정보와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경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게 한다. 그 중 유튜브는 전성시대라고 해도 될 정도로 다양한 연령에서 유튜브를 보고 직접 만들고 있는 시대다.



소설미디어 마케팅을 하려면 '콘텐츠'라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콘텐츠의 경우 벤치마킹을 통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짧은 시간에 스마트폰으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플 등을 이용하면 쉽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아직 소셜미디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많겠지만 젊은층은 이 소셜미디어의 소비자이자 생산자이기도 하다. 이들이 만들어내는 엄청난 정보와 데이터는 많은 것들을 알려준다. <SNS로 마케팅하라>는 실질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소셜미디어의 특징이나 활용 방법을 알려주기도 해 도움이 많이 된다. 소셜미디어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사진 찍는 법이나 영상에 대한 팁도 얻을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정보 속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진 소셜미디어를 만들 수 있다. 글 쓰는 스타일이나 사진 스타일, 형식, 글꼴, 색상 등을 통해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소셜미디어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은 아주 중요한데 개성적이어야 하기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눈을 사로 잡을 수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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