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건축 가이드 : 테마파크 마인크래프트 공식 가이드북
Mojang AB 지음, 이주안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마인크래프트 게임이란 블록을 배치하고 모험을 떠나는 게임이다. 네모난 블록으로 만들어진 세계에서 몬스터들을 피해 성이나 집을 짓고 채광을 하거나 농사를 짓는 등 간단한 건축물들을 만들 수 있다. 블록들을 쌓아 유저가 원하는 모양을 만들고 싶은 대로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게임이다. <마인크래프트 건축 가이드: 테마파크>는 마인크래프트 게임으로 테마파크의 여러 건축물들을 만들 수 있다. 바운시 캐슬이나 회전목마, 워터 슬라이드, 정글 급류타기, 롤러코스터, 놀이기구 등을 만들 수 있고 테마파크에 공중 산책로나 다른 장식을 만들 수도 있다. 그런 건축물을 만들 때  <마인크래프트 건축 가이드: 테마파크>가 가이드 역할을 할 수 있다.



 




 



건물을 만들려면 제일 먼저 바닥을 만들어야 한다.  <마인크래프트 건축 가이드: 테마파크>에서 제일 건축할 건물은 '바운시 캐슬'이다. 친구들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바닥을 크게 만드는 것이 제일 먼저 할 일이다. 그 다음 슬라임 블록으로 내부를 만드는데 발판에서 뛰어내리면 더 높이 튀어 오를 수 있게 발광석을 설치한다. 외부는 다양한 색상의 블록을 사용해 만든다. 이렇게 만든 건물들을 계속해서 원하는 모양으로 짓는다. 그리고 한가지 팁을 알려주는데 대부분 건물들을 지을 때 건물을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옆건물을 지어야 한다. 놀이기구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워터 슬라이드인데 슬라이드는 커브나 회전, 낙하 구간이 있어야 한다. 워터 슬라이드를 짜릿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높은 언덕을 찾아 산과 바다가 있다면 가장 좋은 장소이다. 그리고 놀이기구를 탈 수 있도록 산길을 따라 계단을 만드는 것도 좋다. 워터 슬라이드라고 해서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겨울엔 얼음 슬라이드로 더 빠르게 미끄러져 내려갈 수 있게 한다. 건축물을 만드는 노하우를 알게 된다면 자신만의 창의력을 이용해 더 다양한 건물을 만들어 멋진 테마파크로 만들 수 있다. 그리고 나중에 많은 건축물들을 만들어 큰 하나의 테마파크를 만들어 만족감을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