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통합 마케팅 - 쇼핑몰.스마트스토어 매출 10배 올리기
임헌수.최규문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SNS가 발달하면서 여러개의 SNS를 하나처럼 함께 사용할 수 있게 '연동'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연동이 된다. 이 두 SNS를 연결시켜 두면 한 곳에만 사진을 올려도 두 곳 모두 사진을 게시할 수 있다. 편리하기도 하면서 한번에 두 개의 SNS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두 가지 모두 사용하는 이용자들에겐 편하다. 하지만 이런 편한 기능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통합 마케팅> 한 권으로 충분한 지식과 활용까지 할 수 있는 정보도 준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있어 페이스북 마케팅은 설정에 따라 친구에게만 노출될 수도 있지만 게시물을 누구에게나 보일 수 있게 할 수도 있다. 마케팅으로 페이스북을 이용하려면 많은 사람들이 볼수록 효과가 높아진다고 할 수 있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비즈니스로 이용하기 위해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을 만들어 이용하는 것이다. 이미 책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통합 마케팅>에 이 모든 정보가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초보자도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을 만들 수 있다.​





 


이제 본격적으로 페이스북 마케팅을 위해 페이스북 페이지와 쇼핑몰을 연동을 배워볼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상점이 아니라 상점을 소개하는 곳으로 고객과 샵을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일종의 고객 파일을 만들 수 있는데 관리자에서 고객 맞춤 타켓을 선택할 수 있어 고객들의 정보를 빅데이터로 만들 수 있다. 또 페이스북에는 다이내믹 광고라고 해서 각 제품별로 일일이 광고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제품 이미지와 상세 정보가 포함된 광고 템플릿을 이용해 자동으로 게재되는 것이라고 한다. 이런 것을 이용한다면 쉽게 상품 광고를 만들 수 있다. 페이스북에 이어 SNS 이용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이 인스타그램인데 인스타그램은 사진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마케팅이다. 그래서 사진의 설계와 비주얼 스토리텔링으로 감각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는 해시태크가 중요한데 #에 특정 단어를 붙여 특정 키워드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현재 전 세계 1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올릴 수 있는데 60초라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지만 한번에 여러개의 동영상을 올릴 수도 있다. 이미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으로 시작한 마케팅으로 오프라인 매장이나 더 큰 온라인 쇼핑몰로 발전하는 경우들을 볼 수 있다.  ​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