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마케팅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에서 마케팅까지 한권으로 끝내는 핵심 노하우
임헌수.김태욱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마트스토어'라고 해서 낯선 이름 같아 보이는데 스마트스토어는 여러개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포털 검색엔진인 네이버 '샵N'에서 스토어팜으로 변경되었다 최근에는 다시 '스마트스토어'로 이름을 바꾸게 되었다. 이름만 바뀐 것이 아니라 전보다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쇼핑 검색광고'가 생겨 상품 광고를 제대로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네이버쇼핑과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매출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에서 가장 궁금한 점 중에 하나가 인터넷 검색에 '노출'되는 노하우였다. 인터넷 검색에서 상위에 노출이 된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하고 방문하는 것을 의미한다.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마케팅>의 챕터 4에 상세페이지 제작과 스마트스토어 노추 노하우에 대해 알 수 있다. 나 역시 검색을 할 때 상품의 후기 등에서 사진을 중점적으로 보는 편이다. 얼마나 자세한 사진이 있는지 보고, 그 다음이 글을 읽는데, 상품을 알리는데 대표 이미지가 중요하다. 네이버쇼핑에도 이미지를 올릴 수 있는데 내 상품이 1위로 올랄갈 수 있는 조건은 최신성, 적합도, 인기도에 따라 노출된다고 한다. 적합도는 브랜드에 매칭되는 검색어가 우선 노출된다고 한다. 인기도는 클릭수나 판매실적, 구매평수, 최신성 등을 보는데 자동 연동이 되어 부정 거래시 페널티를 부여하기도 한다. 신뢰도는 해당 상품이 이용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지를 산출하는데 페널티 여부, 혜택, 상품명 가이드라인 등의 요소로 점수를 부여한다. 또 네이버 스마트에디터 3.0으로 글 작성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다.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마케팅>은 이론과 실전을 모두 얻을 수 있는데 온라인 쇼핑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겐 유익한 정보를 줄 것이다.  




#스마트스토어마케팅   #스마트스토어광고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