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히어로 - 벤처투자계의 전설 팀 드레이퍼가 말하는
팀 드레이퍼 지음, 문경록 옮김 / 미래의창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벤처 투자자 '팀 드레이퍼'는 타고난 투자자인 것 같다. 아마 어렸을 때부터 가정의 영향을 받은 것 같았다. 젊은 나이에 이미 아버지에게서 중소기업 투자회사 하나를 위임 받기도 한다. 그보다 전인 10살 때부터 투자를 했다고 하니 이미 어렸을 때부터 준비된 투자자인지도 모르겠다. 그런 투자자에게 듣는 스타트업 투자에 관한 이야기가 <스타트업 히어로>에 있다.



<스타트업 히어로>에서 '스타트업 히어로'는 회사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면서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구성원들이 그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여러 방법을 동원해 돕는 사람이라고 한다. 그러는 과정에서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독창성을 발휘하고 창의성을 할뷔할 수 있게 하는 것인데 아주 쉬워보이지만 현실은 또 성공과 실패가 있다. <스타트업 히어로>의 저자는 인적 네트워크가 중요하기에 먹이사슬처럼 얽힌 모든 관계들을 구축하라고 한다. 자신의 투자자가 언제, 어떤 사람이 필요할지 모르기 때문에 인적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정보를 수집하고 연락 방법을 알아내고 유대를 강화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스타트업 히어로'가 되기 위해서는 또 스스로를 잘 돌봐야 한다. 진정한 스타트업 히어로는 자신이 건강하고 행복해야 한다. 저자는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30일 다이어트를 통해 큰 깨달음을 얻게 된다. 억만장자의 30%이상이 술을 마시지 않고 자신의 생활을 절제하고 엄격하게 운동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또 스타트업 히어로가 되고 싶다면 장기간의 성공을 위해 단기간의 희생도 감수해야 한다고 한다. 작은 것부터 시작하고 시간을 아끼며 약속은 꼭 지켜야 한다.



이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히어로>에서는 스타트업 히어로 워크북을 만날 수 있다. '스타트업 히어로 선서'를 통해 자신의 마음가짐을 새롭게 가지며 이제부터 실제로 스타트업 히어로가 되기 위한 실행과정을 알려준다. 본격적으로 스타트업 비즈니스 플랜을 작성하고 플랜에 필요한 요소들을 알려준다. 비즈니스 플랜을 작성하기 전에 눈앞의 문제를 해결하고 신기술과 트렌드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다. 비즈니스 플랜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자신만의 플랜을 작성해야 한다. 비즈니스 플랜에 반드시 회사의 비전이나 회사의 사명, 문제, 해결책, 시장의 규모, 작동 방식, 수익 창출 방법 등이 반드시 포함시켜야 할 사항들이 포함되어야 한다. <스타트업 히어로>를 통해 '스타트업 히어로'의 마음가짐이나 대처 방법에 대해 읽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