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장에서는
학생들이 수학 공부하는 방법과
어려움을 마주하는 지점이 다르고
구체적으로 어떤 어려움과
그것을 어떻게 극복했는지를
초. 중. 고등학교를 거쳐서
다양한 학생들의 수학에 관한
실패에 대한 성찰과 성공 사례에
대해 간추려서 담아 있었어요
학생들의 수학 고비 극복 지점은
달랐지만 공통점은 스스로 다시 해낼 수 있다는
믿음과 선생님과 부모님의 격려!!
그리고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공부 방법을 성찰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수행하는 과정을 주도적으로 해냈다는 점과
자신 또는 누군가에게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완벽한 개념 숙지와 이해력이
가장 밑바탕이 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