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정한 플렉스 - 복음의 부요함을 과시하라
신동재 지음 / 죠이북스(죠이선교회) / 2024년 3월
평점 :
지난 4월 말부터 불거진 하이브와 민희진의 공방전을 보면서 우리가 그토록 자랑스러워 하는 케이팝이 실상 인간의 탐욕과 허위에 기반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걸그룹도 그저 하나의 상품에 불과할뿐 걸그룹에 무슨 선한 걸 기대하겠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걸그룹의 팬심을 악용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대형 엔터 기업의 추악한 민낯이 이번 갈등을 통해 수면 위로 부상하지 않았나 싶다.
대한민국의 많은 청소년들이 아이돌이 되길 꿈꾼다. 인기 아이돌의 삶이야 말로 플렉스 하는 삶일 것이라 믿기 때문이다. 그러나 '진정한 플렉스'의 저자 신동재 목사는 오직 복음의 부요함을 플렉스 하는 것만이 영원하다라고 이야기한다. 인간이 자랑하는 그 모든 것은 풀의 꽃처럼 언젠가 시들기 때문이다.
"세상 속에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가난하다고 절망할 수 없고, 풍족하다고 교만할 수 없다는 사실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나 자신이 아닌 오직 그리스도와 복음을 자랑하고 과시하고 싶은 열망을 함께 품어 가고자 합니다. 부디 이 책을 읽고, 이러한 은혜와 도전, 열망을 얻기를, 그래서 여러분의 인생이 오직 복음으로 플렉스 하기를 소망합니다." (14쪽)
'진정한 플렉스'는 프롤로그와 에필로그를 제외하고 총 15편의 누가복음 설교문으로 구성되었다. 각각의 설교 제목만 보더라도 이 책의 저자 신동재 목사가 복음의 핵심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하는 은사(?)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자가 이 책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려고 하는 적극적 시도는 기독교에 대해 반감을 가진 사람이나 기독교를 오해하고 있는 사람에게 유효한 접근이라 생각된다. 세상에 살아가며 복음의 풍성함을 누리지 못하고, 항상 쫓기고 쪼들리고 쪼잔하게 살아가는 모든 이에게 이 책의 일독을 권한다.
#죠이북스 #진정한플렉스 #신동재 #플렉스 #flex #카이노스카이로스